검색어 입력폼

[월드컵] 멕시코 언론 "한국, F조 최약체 꼬리표 입증"

문지혜 기자 입력 06.18.2018 03:31 PM 조회 4,124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의 다음 상대인 멕시코는 한국-스웨덴전을 보고 자신감을 얻은 듯하다.

오늘(18일) 한국과 스웨덴의 F조 조별리그 대결이 끝난 후 멕시코 언론은 비디오판독(VAR)으로 승부가 갈린 경기 결과를 관심 있게 보도하며 양 팀의 경기력을 평가했다.

멕시코 언론 메디오티엠포는 "스웨덴은 16강 진출 싸움에서 멕시코의 경쟁자임이 확인됐고, 한국은 F조 최약체라는 꼬리표를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이 언론은 "스웨덴은 초반 몇 분간만 한국의 공세를 견디면 됐다. 그 이후엔 위험하지 않았다"며, "스웨덴이 최근 5번의 A매치에서 왜 두 골밖에 못 넣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스웨덴의 공격력을 호평했다.

다만 조현우가 스웨덴의 공세를 막아냈다며, 조현우의 활약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AS 멕시코도 한국이 역습 기회에만 의존했지만,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언론 역시 조현우에 대해서는 "한국의 3순위 골키퍼로 온 조현우는 선발 자격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팀 최고의 선수였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미국의 스페인어 언론 유니비시온도 "한국이 본선 출전국 중 최고 수준인 스웨덴 수비에 계속 막혔다"고 전했다.

유니비시온은 박주호의 부상까지 겹친 한국이 앞으로 있을 멕시코와 독일에선 더욱 어려운 경기를 치르게 됐다며, "멕시코가 한국과 스웨덴을 모두 꺾을 만한 이유가 300가지쯤 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라디오코리아는 오는 23일 아침 8시 사옥 앞 윌셔 잔디광장에서 야외 응원전을 개최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