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 대통령, 트럼프와 40분 간 통화…'종전 선언' 문제 함께 논의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6.11.2018 04:45 PM 수정 06.11.2018 04:46 PM 조회 773
<앵커>문재인 대통령은 LA시간 오늘 새벽 미국과 북한이 한참 실무회담을 하는 상황에서 40분 동안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기적 같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한국민이 기원한다고 전했습니다.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이 끝나면 바로 폼페이오 장관을 한국으로 보내서 회담 결과를 설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리포트>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통화는 LA시간 오늘 0시 30분부터 40분 가량 이어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까지 미.북간 진행된 실무 논의 내용을 설명한 뒤 "회담 직후 폼페이오 장관을 한국으로 보내 결과를 자세히 알리겠다"고 밝혔습니다.또 회담 결과를 구체적으로 실현해나가기 위한 한미 공조 방안에 대해서도 상의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회담에서 기적과 같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국민은 마음을 다해 기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측은 정상통화에서 종전선언 논의도 있었다고 밝혔습니다.다만 "의견을 모은 건 아니고 정보 공유차원이었다"며 "자세한 대화 내용을 공개하긴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미.북 회담 성공을 기원했습니다.문 대통령은 또 "미.북간의 대화에만 기댈 수는 없다"며 "남북대화도 함께 성공적으로 병행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는 두 정상이 오늘 회담에 대해 긍정적 전망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