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재인 대통령, 배석자 없이 트럼프와 정상회담…미북조율 전망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5.18.2018 05:24 AM 조회 2,195
<앵커>문재인 대통령은 다음주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납니다.미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미북 간 입장차에 대한 문 대통령의 중재외교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청와대는 북한에 밝은 미래를 보장하는 방안도 협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포트>다음주 월요일 미국을 방문하는 문재인 대통령.현지 시간으로 화요일인 22일 오전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납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을 배석자 없이 단독으로 만난 뒤 업무오찬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심도 있는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남북정상의 교감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이 미북회담의 성공을 위해 굉장히 긴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북한의 태도 변화를 촉발시킨 미북간 비핵화 입장차에 대한 조율과 함께 북한에 대한 보상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에서 단 하루만 머무는 공식 실무 방문인 만큼 공동발표 등 다른 일정은 잡히지 않았습니다.다만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기 전 미국 외교정책을 담당하는 행정부 요인들을 접견합니다.

문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 이후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을 방문한 뒤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