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17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17.2018 05:53 PM 조회 1,531
1.미국의 제41대 대통령인 조지 H.W. 부시 전 대통령의 부인 바버라 부시 여사가 별세했다. 바버라 여사는 최근 건강이 심각하게 악화돼 가족, 의료진과 상의한 끝에 의학적 치료 대신 연명 치료를 받아왔다.

2.오늘 밤 자정까지였던 세금보고 마감이 하루 연장됐다. 오늘 아침 연방국세청 앱사이트에 장애가 발생해 세금보고 마감이 내일 밤 자정까지 하루 연장됐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에서 한국전쟁의 종전을 선언한다면 축복하겠다며 지지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북간 고위급 직접 대화가 시작됐으며 회담장소로 5곳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혀 곧 6월초 첫 북미정상회담 일정도 확정될 것임을 시사했다.

4.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지명자가 김정은과 만났다. 폼페이오 국무장관 지명자가 지난 부활절 주말 트럼프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극비리에 북한을 방문해 김정은을 만나 비핵화 프로그램에 대해 대화는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4.북한 매체가 김정은의 부인 리설주에게 ‘존경하는’이라는 수식어를 처음 사용한 것이 미국 내 북한 전문가들의 비상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은둔 국가의 권력구조가 진화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5.뉴욕에서 댈러스로 향하던 사우스웨스트 여객기가 운항 도중 엔진이 폭발해 필라델피아 국제공항에 비상창륙했다. 이사로 탑승객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다쳤다.

6.형사범죄 이민자들을 무차별 추방할 수 없다는 연방대법원의 판결이 나와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자 추방을 한층 어렵게 제한하게 됐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 보수파 닐 고서치 대법관이 처음으로 진보쪽에 가세해 이민법에 관한한 새로운 스윙보터로 떠올랐다.

7.LA시와 계약을 맺고 있는 업체들이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에 참여할 경우 시정부에 의무적으로 보고해야하는 조례안이 통과됐다. 이는 이민자 보호도시를 자처한 LA시가 업체들의 장벽 건설 참여를 저지하겠다는 의도다.

8.캘리포니아 주에서 처음으로 피난처 주에서 빠지겠다고 선언한 오렌지카운티 로스 알라미토스 시가 어제 최종 투표에서 4대1로 해당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이민자옹호단체들과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 수십여명이 모여 서로 시위를 벌여 충돌하기로 했다.

9.스타벅스 인종차별 논란이 더욱 확산하고 있다. 지난주 필라델피아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인종차별 파문에 휩싸인데 이어 LA지역의 스타벅스에서도 인종차별 소식이 나와 논란이 커지고 있다.

10.인종차별 논란이 일고 있는 스타벅스는 다음달 19일 미 전역 8천개 매장을 문을 닫고 17만 5천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종차별 방지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11.연방통신위원회 FCC가 통신회사들이 안보상 우려가 있는 외국기업으로 부터 통신장비를 조달하는 것을 금지하는 조치를 확정했다. 이번 조치는 중국 업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12.오늘 뉴욕증시는 넥플릭스 등 기업 실적 개선과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213.59포인트, 0.87% 상승한 24,786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