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1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16.2018 05:31 PM 조회 1,277
1.연방 소득세 세금보고가 17일, 내일 자정에 마감돼 1700만명이 막차를 타려고 대거 몰려들고 있다. 1억 5500만명의 미국납세자들 중에 대다수는 이미 세금보고를 마쳤지만 1700만명은 마감일에 신고 하거나 연장신청을 할 것으로 보인다.

2.최근 LA한인타운 아파트, 콘도 주차장에서 차량 물품 절도가 잇따른 가운데 이제는 차량 절도 사건까지 발생해 우려를 낳고 있다. 경찰이 지하 주차장까지 순찰할 수 없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3.에릭 가세티 LA시장이 오늘 시정 연설과 함께 노숙자 증가 문제 해결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LA시는 노숙자 증가를 위한 예산 증액과 임시 쉘터 확보를 통해 노숙자 수 감소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4.LA카운티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하락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LA주민들의 전체 삶의 질 점수는 56점으로 높은 주거비용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5.백악관이 오는17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미일 정상회담의 초점이 미북정상회담 준비에 맞춰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반도 국면을 놓고 일본 패싱이라는 말이 나오는 가운데 아베 총리의 영향력이 여전한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6.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이 자서전과 언론 인터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을 부적격자로 몰아세우자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트윗을 날리며 역겨운 인간, 범죄자로 반박하고 나서 설전 혈투가 벌어지고 있다. 이번 말의 전쟁은 결국 승자없이 패자만 남게될 것으로 지적된다.

7.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한 교도소에서 재소자 간 폭력사태가 일어나 7명이 숨지고 17명이 크게 다쳤다. 사망자 대부분은 흉기에 찔려 숨졌고 일부는 구타 때문에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리아 화학무기 보복공습을 둘러싸고 긴장이 격화한 러시아에 대한 추가제재를 연기시켰다. 러시아가 사이버 공격이나 다른 도발을 하지 않는 한 트럼프 대통령이 대러 추가제재를 승인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9.오늘 뉴욕증시는 시리아 관련 불확실성의 완화로 상승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212.90포인트, 0.87% 상승한 24,573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