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05.2018 05:24 PM 조회 1,588
1.뇌물수수와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판결이 오늘 선고된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 1심 선고에 나오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선고공판은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2.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법원의 선고는 상당한 수준의 중형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법원은 박 전 대통령에게 최순실의 형량인 징역 20년과 같거나 그 이상으로 선고할 것으로 전망된다.

3.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1심 선고가 내려지는 오늘 친박 보수단체들이 법원 앞에 모인다. 박 전 대통령이 유죄 선고를 받아 집회가 과격해질 경우를 대비해 경찰도 병력 동원에 나섰다,

4.트럼프 행정부가 추방우선순위를 없애면서 가혹하고 무차별로 이민자들을 추방하려 시도하고 있어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 국경에 주 방위권 2천에서 4천명을 투입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멕시코 상원은 이에 대한 보복으로 마약밀매와 이민문제 협력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가결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있다.

6.캘리포니아 주에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불법체류자 수가 백만 명을 넘어섰다. 불체자들에게 운전면허증을 발급해주는 법 AB 60이 시행된지 3년 3개월 만이다.

7.오늘 벤츄라카운티 채널 아일랜드 인근에서 규모 5.3의 강진이 발생했다. LA다운타운의 고층 빌딜이 흔들리고 한인타운에서도 진동이 감지되면서 한인들은 빅원의 전조가 아니냐며 불안감을 표출했다.

8.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안점순 할머니가 지난달 30일 별세한 가운데 안 할머니의 넋을 기리기 위한 추모식이 오늘 글렌데일 소녀상 앞에서 열렸다. 추모식에는 한인뿐 만 아니라 일본계 커뮤니티도 참석해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를 촉구했다.

9.LA한인회가 제34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회장 선거 일정에 돌입했다. 현재 전면에 나선 한인회장 후보는 없는 가운데 로라 전 현 회장은 연임에 도전할 예정이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핵 협정의 결점을 수정 보완할 마지막 기회라고 선언했던 기한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미국 조야에서는 결국 협정 탈퇴 수준을 밟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우세해지고 있다.   11.미국과 중국이 500억달러 관세폭탄을 서로 꺼내 들고 돌입한 정면 대치는 짧으면 두달, 길게는 8개월이나 계속 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중국은 이 기간중에 첨예한 관세대치속에서 집중 협상을 벌여 무역전쟁이냐, 아니면 휴전이냐를 판가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12.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이 무역갈등 관련 절충점을 찾을 것이라는 기대로 상승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240.92포인트, 0.99% 상승한 24,505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