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02.2018 05:28 PM 조회 1,329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더이상 DACA 딜은 없다고 밝힌데 이어 아예 DACA는 죽었다고 선언해 드리머들을 다시 불안공포에 몰아넣고 있다.

2.H-1B전문직 취업비자 신청서가 오늘 부터 접수에 돌입해 닷새만인 이번 금요일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유례없이 까다로워진 H-1B 비자 취득에서 첫 관문인 페티션 접수에서는 작은 실수라도 바로 접수거부되는 만큼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3.현재 LA한인타운에서 진행되는 있는 40여개의 재개발 프로젝트로 많은 한인들은 일조권 침해와 교통체증 소음 등으로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하지만 한인들은 찬반여론을 묻는 공청회에 참석하지 않아 의견이 거의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

4.최근 어바인에서 노숫자 캠프 이전 문제를 둘러싸고 아시안 주민들이 정부 건물 앞에 대거 몰려 시위를 벌였다. 이와 관련해 LA타임스는 아시안 주민들이 뭉쳐 한 목소리를 낸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면서 아시안들의 승리하고 평가했다.

5.회장 선거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는 재향군인회 미 서부지회 사태가 법정소송으로 비화될 전망이다. 경선에서 패한 손민수 후보가 불법선거 였다며 불복했고 이에 위재국 전 회장은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6.북한이 새로운 핵실험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는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의 주장과 관련해 상업 위성사진으로는 이를 뒷받침할 근거가 없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7.남측 예술단의 평양 1차 공연에 김정은이 깜짝 등장해 가을에 서울 공연을 제안하기도 해 화제가 됐다. 평양에서는 LA시간 내일 새벽 남측 예술단의 두번째 공연이 예정돼 있는데 이번에 북한과의 합동공연 형식이다.

8.미국민 4명중 3명꼴로 주류언론의 보도 내용을 믿지 못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지난해 3월의 같은 내용의 조사에서 언론이 가짜뉴스를 보도한다고 답했던 비율 63%보다 14% 포인트나 상승한 것이다.

9.미국이 수입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일괄 관세를 부과하며 중국에는 예외를 인정하지 않고 강행하자 중국도 30억달러의 미국산에 맞보복 관세를 부과하고 나서 관세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가 고조되는 등의 여파로 큰 폭으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485.92포인트, 1.90% 하락한 23,644에서 거래를 마쳤다.  11.LA다저스 류현진이 오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한다. 라디오코리아는 잠시 후 6시30부터 류현진을 시즌 첫 선발등판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 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