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쇄 폭발사건 용의자 자폭 사망..24살 마크 앤소니 콘디트

박현경 기자 입력 03.21.2018 07:00 AM 수정 03.21.2018 08:39 AM 조회 9,517
이달 초부터 텍사스 주민들을 공포에 떨게 한 소포 폭탄 등 폭발사건의 용의자가 오늘 사망했다.

오스틴 경찰은 오늘(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연쇄 폭발사건의 용의자가 자폭해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수사당국은 지난 24시간에서 36시간 동안 용의자를 특정짓고 추적해 오스틴 인근 라운드 락 지역 한 호텔에 세워진 용의자 차량을 발견했다.

이후 수사당국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장갑차를 지원 요청해 기다리는 동안 이를 눈치챈 용의자는 차를 타고 도주하기 시작했다.

수사당국은 곧바로 용의차량을 추격했고, 용의차량은 추격전 중 도로 옆 도랑에 빠졌다.

그리고 SWAT팀이 용의차량에 접근하자 용의자는 중부시간 새벽 2시쯤 차 안에서 폭발물을 폭파시켜 자살했다.

용의자의 폭발로 차량에 접근하던 특수기동대 요원도 경상을 입었고 또 다른 특수기동대 요원이 용의자를 향해 발포했다. 

용의자가 총에 맞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용의자가 올해 24살의 백인 남성이라고만 밝혔다.

경찰은 용의자의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고, 오스틴 출신인지도 공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NBC뉴스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 주요언론들은 방금 전 용의자가 올해 24살의 마크 앤소니 콘디트라고 보도했다.

경찰은 지난 2일부터 어제까지 발생한 총 5건의 폭발물 범행을 이 용의자가 모두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이 용의자의 단독범행인지 단정짓기는 아직 이르다고 경찰은 전했다.

또 범행동기가 무엇인지는 여전히 파악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용의자가 숨졌지만, 폭탄이 어딘가에 남아있을 수 있는 만큼 안심하기는 이른다.

연방수사국 FBI는 용의자가 숨졌지만, 아직 터지지 않은 폭발물 꾸러미나 소포 상자들이 배달 중에 있거나 폭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주민들은 당분간 계속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트위터에 ‘오스틴 폭탄사건의 용의자가 사망했다’고 전하면서  ‘명백히 미친 개인’이었고 ‘수사당국의 위대한 성과였다’며 경찰을 치하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