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03/08/2018 17:35:52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미국을 방문 중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과 만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2.김정은은 가능한 한 빨리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기를 원한다고 말했으며 추가적인 핵과 미사일 실험은 없을 것이라는 뜻도 전달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비핵화를 이루기 위해 5월까지 김 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안팎의 비판을 일축하고 한국산을 포함한 수입 철강에 25%, 알루미늄에는 10%의 관세부과를 공식 발표했다. 캐나다와 멕시코는 나프타 협상중이어서 제외됐으며 15일후 발효되기 전에 한국과 중국 등 개별 국가별로 면제 협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4.트럼프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관셰 폭판 시행에 대한 규제조치 명령에 서명함에 따라 이대로 최종 확정된다면 한국산 철강이 직격탄을 맞게 됐다.

 

5.미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철강과 알루미늄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 서명을 강행한 데 대해 동맹들의 요구를 거부했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6.주민발의안 47이 일각의 우려와 달리 캘리포니아 주내 범죄율을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주민발의안 47은 교도소 포화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비폭력 범죄를 중범죄가 아닌 경범죄로 내린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7.지난 1월 캘리포니아 주 실업률이 소폭 하락하며 4.4%를 나타냈다. 이로써 1월 캘리포니아 주 실업률은 1976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8.LA와 오렌지카운티의 거주시설 공실율이 하락하면서 높은 렌트비에 허덕이는 주민들의 내집 마련의 꿈은 멀어져만 가고 있다.  

 

9.어제 내린 폭설로 오늘 뉴욕주는 제설작업에 분주하다. 다음주에서 폭설 예보가 있어 매주 마다 폭설을 경험하는 북동부 지역 주민들은 최악의 3월을 보내고 있다.  

 

10.한국 검찰이 실소유주 논란이 제기된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의 전체 지분 중 80%이상을 이명박 전 대통령이 사실상 차명 보유한 것으로 잠정 결론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이 수입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하면서 캐나다와 멕시코에 예의를 허용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93.85포인트, 0.38% 상승한 24,895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