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월호 ‘노란 리본’ 질문에 눈물 흘린 김아랑

김혜정 입력 02.23.2018 05:43 AM 조회 2,606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맏언니인 김아랑이 세월호 리본 부착 논란을 놓고 올림픽 기간 내내 참아왔던 울음을 터트렸다.

김아랑은 "솔직히 그 리본을 단 게 그렇게 화제가 될 줄은 몰랐었다"며 "관련 질문이 나오면 대답하기 곤란하다고 했지만, 이것만큼은 꼭 말하고 싶다"며 답변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헬멧에 단 스티커를 보고) 팽목항에 계신 분들한테서 고맙다고 연락이 왔다"고 말하며 울음을 터트리고는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김아랑은 "그 고맙다는 한마디에, 더는 그 리본에 대해 제가 드릴 말씀은 없게 됐다"며 "그 한마디로 저는 큰 위로를 받았고 감사한 마음도 들었다. 그래서 올림픽도 기분 좋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아랑은 답변을 마치고도 한동안 울음을 멈추지 못해 기자회견이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김아랑은 이번 올림픽 기간 자신의 헬멧에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의미의 노란색 리본 스티커를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했다.

그러자 극우성향 인터넷 포털 '일베'의 한 회원이 김아랑의 '행위'가 정치적 중립을 요구하는 올림픽 정신과 위배된다며 국제올림픽위원회에 신고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기도 했다.

뜻하지 않게 논란이 증폭되자 김아랑은 여자 1,000m 예선부터는 세월호 리본 스티커를 검은색 테이프로 가린 채 경기에 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