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보]플로리다 고등학교서 총기난사..최소 17명 사망

이황 기자 입력 02.14.2018 05:04 PM 수정 02.14.2018 05:29 PM 조회 8,619
https://youtu.be/HSLRVhkmtg8
[앵커멘트]

오늘(14일) 플로리다 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기 난사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최소 17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체포된 용의자는 이 학교에 재학하다 교칙위반으로 퇴학당한 올해 19살의 니콜라스 크루즈로 확인됐습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에 위치한 메저리 스톤맨 더글라스 고등학교는 총성에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보워드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LA 시간 오늘 정오쯤 메저리 스톤맨 더글라스 고등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최소 17명이 사망했습니다.

스캇 이스라엘 보워드 카운티 셰리프 국장은 사망자 17명 가운데 12명은 학교안, 2명은 학교 밖 또다른 1명은 인근 거리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나머지 2명은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다가 숨졌습니다.

용의자는 올해 19살의 니콜라스 크루즈로 수업이 종료되기 직전 반자동 소총인 AR-15를 난사했습니다.

크루즈는 더글라스 고등학교의 재학생이었지만 교칙 위반으로 퇴학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크루스는 최소 한 정의 AR-15 반자동소총과 다수의 탄창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체포한 크루즈를 구금해 범행동기 등을 조사중입니다.

스캇 이스라엘 국장은 크루즈가 결석할 때도 있었으며 왜, 언제 퇴학당했는지 조사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총격 당시 학교는 순식간에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소방 사이렌이 울려 소방 훈련인 줄 알았던 학생들은 총격을 인지하고 학교 밖으로 뛰쳐나오면서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경찰과 장갑차, 앰뷸런스가 현장에 출동해 학교 접근을 차단하고 학생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으며 총상을 입은 피해자들을 응급처치한 뒤 후송했습니다.

현재도 경찰은 현장을 차단하고 부상자 후송은 물론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트위터에
내 기도와 위로가 끔찍한 플로리다 총격 사건 희생자 가족에게 전해지길 빌며 미국의 학교에서는 아이들과 교사 등   누구든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릭 스콧 플로리다 주 지사는 사건 발생 직후 트럼프 대통령에게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