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05.2018 05:28 PM 조회 1,725
1.평창 동계올림픽에 미국 대표단장으로 참석하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한국과 일본 방문에서 대북 압박을 강화하고 북한의 관심 뺏기 시도를 차단하는 두가지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2.북한에 강경한 메시지를 던질 것임을 분명히 한 펜스 부통령은 방한 기간 탈북민들을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펜스 부통령이 개막식에 참석하기에 앞서 서울에서 탈북민5명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 고문이 평창동계올림픽 페막식애 참석한다. CNN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이방카 선임고문이 폐막식에 참석하고 미국 선수들의 경기도 관람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드리머 보호와 국경안전 강화만 맞교환하는 두 범주안을 일축함에 따라 체인 이민의 폐지범위를 좁히는 2013년의 이민개혁안이 대안으로 본격 거론되고 있다.

5.최근 LA한인타운에 불고 있는 개발붐과 함께 퇴거는 물론 한인을 비롯한 세입자의 기본 권리를 무시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한미연합회는 세입자 권리 옹호단체들과 함께 대책 마련에 나섰다.

6.지난 주말 캘리포니아 주 곳곳에서 낮 최고기온 기록이 경신됐다. 국립기상대는 이상기온 현상으로 앞으로 6주 정도 이 같은 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7.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항소심 재판에서 징역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고 석방됐다. 항소심 재판부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책임은 무겁게 강조해 박 전 대통령의 재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8.오늘 뉴욕증시는 투매 양상이 나타나면서 폭락했다. 다우 지수는 1,175.21포인트, 4.6%가 하락한 24,345에서 거래를 마쳤다.

9.장기적으로 탄탄한 경제 펀더멘털을 확신한다는 백악관의 발언까지 전해졌지만 뉴욕증시는 맥없이 추락했다. 일부에서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0년째 접어든 강제장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선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10.역사상 양팀이 가장 많은 점수를 올리면서 용호상박의 경기를 펼쳤던 제52회 수퍼볼의 TV중계 시청률이 지난해 보다 7%가 떨어져 2009년 이후 가장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