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美 연구진 “독감 바이러스, 호흡만으로도 전염”

주형석 기자 입력 01.20.2018 03:56 PM 조회 3,432
미국 연구진이 독감 바이러스가 호흡만으로도 전염된다는 연구결과를 내놨다.

즉, 독감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 등에 접촉하지 않았더라도 단순하게 호흡만으로도 독감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이어서 매우 충격적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국 과학진흥협회가 운영하는 과학뉴스 사이트 ‘유레크얼러트’ 등에 따르면 메릴랜드 주립대학 보건대학원 도널드 밀턴 교수가 이끈 연구팀은 ‘Influenza Virus’가 호흡만으로도 퍼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독감으로 진단받은 대학생 142명을 대상으로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양상을 살펴본 결과 상당수 환자들이 주기적으로 독감 바이러스를 배출했는데, 공기를 통해 감염시키기에 충분할 수준의 바이러스가 포함된 크고 작은 에어로졸 입자들이 발견됐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일반적으로 독감 바이러스는 감염 환자와 직접 접촉하거나 환자가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발사되는 분비물의 크고 작은 에어로졸에 접촉함으로써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이번에, 호흡만으로도 독감에 걸릴 수 있다는 놀라운 연구결과가 나온 것이다.

연구진은 호흡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다는 의미에 대해 손을 잘 씻고 기침 하는 사람을 피하는 등의 노력을 하더라도 독감 바이러스에서 완벽하게 보호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독감에 걸린 사람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직장에 나가거나, 공공장소에 외출하는 등의 행동을 하지 말고 독감으로부터 완쾌될 때까지 가급적 집에 머무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