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NN “트럼프 심장질환 앓아, 주치의도 인정"

김혜정 입력 01.17.2018 08:08 AM 조회 3,136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심장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주치의가 인정했다고 CNN방송이 보도했다.

CNN방송 의학취재 팀장이자 신경외과 의사인 산제이 굽타는 오늘 방송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2009년부터 심장으로 연결되는 혈관에 칼슘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시작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2일 건강검진에서도 동일한 검사를 받았고 지금까지 수치가 꾸준히 올라갔다"며 "수치가 일정한 범위에 도달하면, 이는 심장질환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굽타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 로니 잭슨 박사에게 해당 검사에 대한 질문을 하자, 잭슨 박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심장질환을 앓고 있다고 인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치료를 위해 콜레스테롤 조절 약 등 약품을 늘리겠지만, 모든 기준에서 봤을 때 심장병 전문의가 검사 결과를 보면 심장질환으로 진단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대통령 주치의인 잭슨 박사는 전날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그는 엄청나게 좋은 유전자를 갖고 있으며, 신이 그를 그렇게 만들었다"며 "건강 상태가 아주 좋다(excellent)"고 밝혔다.

올해 만 72세인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첫해를 기준으로 역대 최고령 미국 대통령이다.

이 때문에 그는 대선 때부터 심심찮게 건강 이상설에 휘말려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