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 주 기호용 마리화나 전망 .. 콜로라도 주가 해답?

이황 기자 입력 01.15.2018 04:57 PM 조회 2,594
[앵커멘트]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로 인한 부작용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호용 마리화나 산업이 성공적으로 연착륙한 콜로라도 주의 사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호용 마리화나에 대한 주 정부 차원의 적절한 규제와 더불어 지원이 이뤄져 막대한 경제 성장을 이끈 콜로라도 주의 사례는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를 통해 막대한 경제 성장 효과를 본 콜로라도 주의 사례가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이뤄질 지 주목됩니다.

콜로라도 주는 지난 2014년 1월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 했습니다.

이후 콜로라도 주는 기호용 마리화나 관련 규제와 더불어 산업 지원에 박차를 가했고 그 결과 지난 2015년 한 해에만 24억 달러의 경제 효과를 봤습니다.

이에 더해 풀타임 일자리는 만 8천여개가 창출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도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로 거둬지는 세금이 매년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막대한 세수는 콜로라도 주의 사례를 놓고 볼때 캘리포니아 주 전체의 교육은 물론 공공서비스 질이 대폭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콜로라도 주의 경우 기호용 마리화나 산업으로 거둬지는 막대한 세금은 허물어져가는 교육 프로그램 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콜로라도 주 정부는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로 거둬지는 세금가운데 4천만 달러를 노후된 공립학교 시설 복구와 새로운 공립학교들을 건설하는데 투입할 수 있었습니다.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로 가장 부각 되는 이슈 가운데 하나인 범죄율 증가나 마리화나 가공품으로 인한 부작용 역시 크게 걱정할 것 없다는 분석입니다.

콜로라도 주에서는 지속적인 규제로 기호용 마리화나가 합법화되기 전과 후, 마리화나로 인한 범죄율 증가와 오남용으로 인한 건강문제는 크게 변함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역시 규제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제리 브라운 주지사가 직접 사탕과 음료 등 기호용 마리화나 가공품을 어린이들이 섭취할 수 없도록 관련 제품의 포장까지 관여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부작용은 크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