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2/28/2017 17:29:55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 첫해 초강경 경고와 무력시위, 대북제재를 총동원해 대북압박을 극대화 시켰지만 김정은의 핵미사일 질주를 막지 못했다. 결국 김정은과 트럼프 대통령의 벼랑끝 대치가 2018년 새해에는 화전의 갈림길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중 간 유류 밀거래 의혹과 관련해 중국이 북한에 석유가 흘러들어 가도록 계속 허용하고 있는데 대해 매우 실망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러한 일이 계속 일어난다면 북한 문제에 대한 우호적 해결책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3.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운 트럼프 행정부가 내년 초 중국과 분쟁을 빚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구제적 행동에 들어가는 등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돌입할 태세를 보이고 있다.

 

4.캘리포니아주에 이어 뉴욕주지사가 추방에 직면했던 이민자들을 잇따라 사면해 트럼프 행정부의 무차별 추방을 일축시키려 시도하고 나섰다.

 

5.성 추문에 휘말려 공화당 텃밭인 앨라배마 보궐선거에서 패한 뒤 선거 사기를 주장하며 결과확정을 연기해 달라는 로이 무어 후보의 소송이 기각됐다. 이로써 민주당 더그 존스 후보의 승리가 확정됐다.

 

6.뉴욕시는 2018 신년맞이 행사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테러에 대비한 경계도 대폭 강화하고 있다.

 

7.올 한해 동시다발적인 산불로 고통받은 캘리포니아 주의 경제적에도 엄청난 피해를 입었다. 여기에 연방기금도 부족해 납세자들의 부담은 앞으로 더욱 가중될 전망이다.

 

8.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나면서 덩달아 급증한 택배쓰레기로 LA시가 몸살을 앓고 있다. 여기에 쓰레게 수거비용까지 2배에서 3배가 늘어 주민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9.공화당의 세제 개혁이 일부 지역의 부동산 가격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캘리포니아주와 뉴저지, 뉴욕, 코네티켓 지역의 집값이 최대 5%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10.전 세계에서 가장화폐 투자 열기가 가장 뜨거운 한국에서 정부의 규제방침이 전해지면서 대표적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11% 급락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올해 거래일을 하루 남겨두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다우 지수는 63.21포인트, 0.26% 상승한 24,837에서 거래를 마쳤다.

 

12.가벼운 인지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1주에 2회 정도 운동하면 사고력과 기억력이 개선될 수 있다고 미국 신경학회가 밝혔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