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2/26/2017 17:25:40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미국은 중국과 정제유 등 전쟁물자의 북한 공급을 차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재무부는 북한의 미사일 책임자 2명을 특별 제재했으며 중국은 이미 10월부터 두달 연속 석유류의 북한공급과 북한산 광물의 수입을 전면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2.러시아가 미국과 북한 간의 긴장을 해소하기 위한 중재자를 자처하고 나섰다.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의 전화통화에서 북한 핵개발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면서 북미 대화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할 의향이 있음을 내비쳤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첫해인 2017년은 국경장벽이나 이민법 제정없이도 펜대 하나로 불법이민과 합법이민을 모두 대폭 줄이는 반이민정책과 이민빗장걸기의 한해로 기록되고 있다.

 

4.이민세관국에서 부터 교통보안관리국에 이르기까지 2천명의 국토안보부 직원들이

전 세계 70개 이상 국가에 배치됐다. 국토안보부는 테러 공격 등 국제안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일부 유럽 국가에는 자국 이민법을 수출하려한다고 비난하고 있다.

 

5.2018 새해부터 음주운전으로 규정하는 혈중 알코올 농도 기준이 강화되고 운전중 마리화나 흡연을 전면 금지된다. 또 버스 탑승시 안전밸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된다.

 

6.오늘 아침 LA한인타운 한복판 고층아파트 옥상 수영장에서 30대 한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사고사나 자살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7.이대목동병원에서 숨진 신생아 혈액에서 나온 항생제 내성균이 주사제에서도 검출되면서 병원측의 의료 과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8.국정원 불법사찰 관여 혐의로 구속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적부심사가 오늘 열린다.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은 혐의를 받는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영장실질 심사도 오늘 진행된다.

 

9.트럼프 행정부 들어 미국 기업들의 국제무역위원회 등에 대한 무역 관련 제소 건수가 급증해 트럼프 대통령의 보호 무역주의와 맞물려 무역전쟁이 격화되고 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애플의 주가 하락에 약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7.85포인트, 0.03% 하락한 24,746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