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상]유엔사 '북한군 JSA 군사분계선 넘어 총격'

이황 기자 입력 11.21.2017 05:42 PM 수정 11.21.2017 06:45 PM 조회 3,328
Credit : TV 조선
https://youtu.be/DzwnWjVsOjY
최근 북한 병사 1명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으로 귀순할 당시 북한군 추격조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엔군사령부는 한국시간 오늘JSA 귀순자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특별조사단은 이 사건에서 북한군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했다는 것과 북한군 병사가 잠시나마 군사분계선을 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엔사는 북한군의 이 같은 조치가 두 차례의 유엔 정전협정 위반이라는 중요한 결론을 내렸다면서 JSA내 유엔군사령부 인원이 판문점에 위치한 연락채널을 통해 오늘 이와 같은 위반에 대해 북한군에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유엔사는 북측에 대해 이 조사에 대한 논의와 향후 이번 사건과 같은 정전협정 위반 방지를 위한 대책 수립을 위해 회의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유엔사는 북한군 귀순 당시 CCTV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귀순 북한 병사가 차량으로 72시간 다리를 건너 접근하고, 이어 차량의 바퀴가 배수로 턱에 걸려 꼼짝 못하는 장면, 북한군이 직접 총격을 가하는 가운데 귀순자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으로 달려오는 장면이 담겼다.

또 북한 병사가 잠시 군사분계선을 넘었다가 공동경비구역 북쪽으로 되돌아가는 장면, 치료를 위한 의료 후송 바로 직전 공동경비구역 대대의 귀순자 구조 장면도 공개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