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매매 온상, LA 마사지 업소에 ‘정기 단속’

문지혜 기자 입력 11.21.2017 04:31 PM 조회 13,736
[앵커멘트]

LA한인타운뿐만 아니라 LA카운티내 ‘성매매’ 문제는 하루이틀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에따라 LA카운티 수퍼바이저위원회는 모든 마사지 업소 정기 단속이라는 칼을 빼들었습니다.

문지혜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LA카운티의 마사지 업소들이 성매매와 노동력 착취의 온상이라는 지적이 이어지자 정부가 칼을 빼들었습니다.

LA카운티 수퍼바이저위원회는 오늘(21일) 5대 0 만장일치로 제니스 한 수퍼바이저와 힐다 솔리스 수퍼바이저가 공동으로 발의한 마사지 팔러에 대한 정기급습 단속 의무화 조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동안 성매매가 의심되는 업소들에만 부정기적으로 실시되고있던 현장 단속을 모든 마사지 업소들로 확대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에 더해 앞으로 LA카운티 직할구역(unincorporated area)에 위치한 마사지 팔러들의 경우 인스펙션 비용을 지원하기위한 수수료를 납부해야합니다.

해당 법안은 180일간의 논의 후 최종 투표를 거치게되고 각 시들이 채택 여부를 선택하게됩니다.

제니스 한 수퍼바이저는 연례 건강, 안전 검사를 통해 이민자 커뮤니티에서 특히 심각한 성매매와 인신매매를 뿌리뽑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반대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만 5천 7백여명의 회원을 둔 미국마사지협회(American Massage Therapy Association) 측은 전체 마사지 업소 대상 정기 단속만으로 불법적인 행위들을 막을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척추교정, 침술을 다루는 비즈니스들은 사각지대에 놓이게되기 때문입니다.

또 수수료가 비싸게 책정되면 마사지 업소내 노동자들에게 오히려 해가 될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한편, LA카운티셰리프국 인신매매과가 중국어 구직사이트 2곳을 조사한 결과, 천 500여개의 마사지 팔러 구인 광고 중 무려 25%가 성매매와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라디오코리아뉴스 문지혜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