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해 연말 쇼핑 잘 할 수 있는 '쇼핑 팁' 10가지!

박현경 기자 입력 11.16.2017 09:49 AM 수정 11.16.2017 10:00 AM 조회 4,488
추수감사절이 꼭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예전에는 추수감사절 하면,  블랙 프라이데이 열기도 대단했었는데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이 일반화되면서 11월 초부터 계속 이어지는 ‘세일’로 블랙 프라이데이 의미가 퇴색됐죠.

그래서 ‘블랙 노벰버’가 떠오르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기다리는 주민들도 많습니다.

관련 소식, 박현경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다.

1. 보면, 이미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쇼핑을 시작한 주민들도 상당수에 달하지만, 반면 아직 쇼핑을 시작하지 않고 기다리는 주민들도 많다구요?!

네, 많은 유통업체들이 일찌감치 특별할인을 시작했습니다만, 그래도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를 기다려 쇼핑하는 주민들은 지난해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어도비는 연말 쇼핑 기간 중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 먼데이로 이어지는 닷새 동안 197억달러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 사이버 먼데이는 작년보다 16.5% 증가한 6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사상 최대 온라인 쇼핑 데이가 될 것으로 예측됐구요.

추수감사절 당일도 지난해보다 15% 증가한 28억달러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다시 말해, 블랙 노벰버가 떠오르는 동시에,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쇼핑을 기다렸다 그 당일에 세일폭이 커지는 품목들을 구입하는 주민들도 많은 것입니다.



2. 그러니까 지금 세일하는 것보다 오히려 기다려보면,  블랙프라이데이나 사이버 먼데이에 더 할인하는 품목들을 살 수도 있다는 것이군요?!

네, 그렇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대로 할인받을 수 있는 품목과 할인율은 날짜별로 다른데요.

추수감사절 23일과 그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인 24일 그 다음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 27일  그리고 사이버 먼데이 다음날인 28일 이렇게 네 개로 나눠서 살펴보면요.

추수감사절에는 컴퓨터와 스포츠 용품, 의류의 할인폭이 커지는 편입니다.

컴퓨터는 16%, 스포츠 용품은 11%, 그리고 의류는 15%의 할인 폭이 예상됩니다.

그런가하면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잘 아시다시피 TV 등 전자제품과 가전제품 할인이 커지는데요.

TV는 평균 23.7% 세일하구요.

태블릿은 23.6% 가전제품 17.7% 정도 할인합니다.

사이버 먼데이에 세일폭이 가장 커지는 품목은 바로 장난감입니다.

사이버 먼데이에 장난감은 19.1% 최고 할인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그리고 쇼핑세일은 사이버 먼데이가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 많을텐데요.

사이버 먼데이에 끝나는게 아닙니다.

사이버 먼데이에는 가구와 침구류 또 애완용품을 구입하면 좋은데요.

가구와 침구류는 12.8% 그리고 애완용품은 21.7%까지 할인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 이런 것을 알고 쇼핑하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다른 쇼핑 팁도 있습니까?

네, 소비자 전문지 '컨수머 리포트'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팁 10가지를 소개한 것을 보면요,

가장 먼저, ‘Start early’ 쇼핑을 일찍 시작하라고 조언했습니다.

플라이어들을 잘 살피고, 로컬 업소들도 한 번 돌아다녀 보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블랙 노벰버가 되면서 그렇게 미리 미리 살펴보면 판단력이 생긴다는 지적입니다.

이 팁은 물론 사이버먼데이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두 번째 팁은 ‘Do your homework’ 직역하면 숙제를 하라는 건데요.

쇼핑 루키들만 블랙 프라이데이에 준비없이 나간다고 컨수머 리포트는 지적했습니다.

이번 주말 프린트물과 온라인을 통해 광고들을 공부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요즘에는 블랙 프라이데이 광고들만 모아놓은 사이트들도 많은데요.

Bfads.net, bestblackfriday.com, dealnews.com, Theblackfriday.com 등이 있습니다.



4. 요즘은 쇼핑을 할 때 이곳 저곳에서 가격 비교를 하는 능력도 중요한 것 같아요?!

네, 좋은 딜을 찾았다면 가격 비교 사이트를 가서 가격을 비교해보라고 컨수머 리포트는 권했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들도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PriceGrabber.com, PriceWatch.com, Shopping.com, 그리고 ShopZilla.com 등이 있습니다.

이런 가격 비교 사이트를 방문하면 보다 쉽게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업체는 없는지 알 수 있구요.

구글 쇼핑이나 NextTag.com을 서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그런데 이런 사이트들도 잡아내지 못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단골 우대거든요. 그런 단골집을 찾아 오히려 더 저렴한 물건을 구입할 수 도 있을텐데요?!

네, 맞습니다.

우리가 무시하지 못할 것이 단골집인데요,

그래서 컨수머리포트는 ‘Be loyal’을 네 번째 쇼핑 팁으로 꼽았습니다.

일부 업체는 충성도가 높은 단골들에게만 특별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가 있어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는 지적입니다.

그리고 요즘 젊은 층은 쇼핑을 할 때도 SNS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이게 5번째 쇼핑팁입니다.

요즘 업체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거나 친구에게 트윗을 하면 추가 할인 또는 무료 상품을 주기도 하니깐요.

이런 점도 고려해보면 좋겠습니다.

또 쇼핑 전에 스마트폰 배터리를 100% 충전한 후 나가라고 컨수머 리포트는 6번째로 조언했습니다.

요즘에는 물건에 바코드나 QR코드를 스캔해 쉽게 스페셜 딜이나 쿠폰 코드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그런데 이렇게 쇼핑하다보면,사야할 게 점점 더 늘어납니다. 이를 방지할만한 팁은 없습니까?

네, 컨수머 리포트는 예산을 수립하고 그 예산에서 벗어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밖에도 환불 규정 등 업소 규정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겠구요.

값비싼 액세서리는 구입을 피해야 하겠습니다.

컨수머 리포트는 대형 4K TV를 최저가로 구입한 뒤 제품보증 연장이나 기타 비싼 액세서리를 추가 구입함으로써   아낀 금액 만큼 날려버리지 말라고 지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싼 TV가 항상 베스트 딜은 아니다’라는 팁을 줬는데요.

무조건 싼 TV를 구입하고 나서 몇 년 동안 후회하기 보다는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본인이 진짜 갖고 싶은 TV를 구입하는 것이 낫다고 컨수머리포트는 전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