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2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0.20.2017 05:26 PM 조회 5,472
1.플로리다대학을 초긴장 상태로 몰아넣은 백인 우월주의 선동가 리처드 스펜서의 연설은 유혈사태 없이 끝났지만 거리로 뛰쳐나온 일부 네오 나치주의자들이 시비 끝에 총을 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2.트럼프 행정부가 민주당의 드림법안과 연방예산안 빅딜 시도에 협상용의를 밝히고 나서 100만 드리머 들의 운명이 걸린 드림법안이 11월과 12월에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3.북한의 핵실험장이 있는 만탑산이 계속된 핵실험으로 붕괴 직전에 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다. 여섯 차례의 핵실험으로 지반이 크게 약화 돼 대규모 함몰이 일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다.

4.북한 김정은 정권의 핵미사일 위협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외교설득 보다는 무력위협이 더 효과적 이라고 믿고 위험한 일방통행을 밀어부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5.최선희 북한 외무성 북미국장이 핵무기를 대상으로 한 협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에는 북한의 핵 지위를 받아들이라고 요구했다.

6.최근 LA 한인타운에서 100달러 짜리 위조지폐범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사우스 LA 한인 업주들의 피해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지폐가 워낙 정교하게 만들어져 피해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

7.한국 신고리 원전 5.6호기가 이르면 다음 달 공사가 재개된다. 정부는 24일 국무회의를 열고 정책 방향을 확정한다.

8.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연장에 반발해 변호인단이 전원 사임하고 박 전 대통령은 재판에 불출석하고 있는 가운데 친박 단체들이 대규모 집회에 나선다.

9.소득은 제자리인데 렌트비를 비롯해 물가는 계속 올라 남가주 직장인들의 어깨가 무겁다. 이런 상황에도 임금이 오른 직종들이 있는데 임금인상률이 가장 높은 직종은 세일즈맨으로 조사됐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연방준비제도의 차기 의장 최종 후보를 재닛 옐런 현 의장과 제롬 파월 현 연준 이사, 존 테일러 스탠퍼드대 교수로 압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11.오늘 뉴욕증시에서 3대 주요 지수는 세제개편안 단행 기대로 동시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 지수는 165.59포인트, 0.71% 상승한 23,328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