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08/30/2017 17:48:56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열대성 폭풍으로 약해졌지만 엄청난 비구름을 몰고 온 허리케인 하비가 텍사스 주가 아닌 루이지애나 주에 다시 상륙하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다. 하비의 2차 상륙으로 24명이 추가 사망하면서 하비로 인한 사망자는 모두 35명으로 늘었다.

 

2.휴스턴을 강타한 허리케인 하비로 한인들의 피해도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LA한인회를 비롯한 남가주 8개 한인회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소집해 본격적인 성금모금과 구호 활동을 전개한다.

 

3.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은 탄도미사일 도발을 이어가는 북한 대책과 관련해 미국은 절대 외교적 해법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미국은 북한에 강력한 압박을 가하면서도 대화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이틀 연속 전화통화를 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두 정상은 한미일 협력으로 북한에 대해 압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정책 변경을 촉구해 나가기로 했다.

 

5.영주권 수속자들이 마지막 단계에서 신청하는 사전여행허가서 I-131을 승인받기전에 미국을 떠나 신청서를 기각당하는 큰 낭패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영주권 수속자들은 I-131이 최종 승인된 후나 아예 그린카드를 받을 때까지 해외여행을 자제할 것이 권고된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현행 30%이상인 연방 법인세율을 15%로 인하하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주 연방의회가 여름 휴회에서 복귀하면 감세법안 입법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7.LA통합교육구 소속 고등학생들 상당수가 대학교에 진학은 하고 있지만 끝마치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명 가운데 한 명만이 대학을 졸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8.한국 법원이 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기소된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게 징역4년을 선고했다. 정치와 선거개입 혐의를 모두 유죄로 판단했는데, 이제 정치권의 시선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향했다.

 

9.LA다저스 류현진이 오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상대로 시즌 6승에 도전한다. 라디오코리아는 오늘 저녁 6시30분 부터 류현진의 선발등판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10.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LA시간 내일 새벽5시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월드컵 본선행 명문을 걸고 이란과 대결을 펼친다.

 

11.오늘 뉴욕증시는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인 영향으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7.06포인트, 0.12% 상승한 21,892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