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08/25/2017 17:25:18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북한이 오늘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여러발을 발사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발사체의 비행거리는 250여 km라며 한국과 미국이 추가 정보를 정밀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2.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쏜 것은 지난달 28일 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 14형 2차 시험 발사를 감행한 지 한달 만이다.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는 한미 연합훈련인 을지프러덤가디언 연습에 대한 도발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3.미국 본토에 상륙하는 허리케인 중 1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위력을 지난 허리케인 하비가 오늘 밤 텍사스 주에 상륙한 예정이어서 인명. 재산 피해가 우려된다. 국토안보부와 연방재난관리청, 텍사스 주 정부는 가용한 모든 자원을 통해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했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DACA 추방유예정책을 폐지하는 쪽으로 기운 것으로 보여  80만 드리머들의 운명을 놓고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5.연일 치솟는 주택가격과 수요 부족으로 LA지역 주민들의 내집 마련이 꿈이 점점 힘들어지는 가운데 LA시가 1인당 주택소유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6.트럼프 행정부 들어 연방 센서스국 예산이 삭감돼 10년 주기로 실시되는 인구총조사에서 정확도가 떨어질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이로 인해 전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캘리포니아 주는 경제적, 정치적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7.캘리포니아 주 농장과 우체국 등에 로봇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는 가운데 노동력 채창출을 위한 로봇세를 걷자는 주장이 나왔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같은 당인 공화당 소속 중진 연방의원들을 집중 비난하고 있어 당내 분란과 내년 선거에서의 역풍 등을 초래할 것으로 지적받고 있다.

 

9.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심에서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재판부는 이번 사건의 본질이 정치권과 자본 권력의 부도덕한 밀착이라고 지적해 뇌물 수수자로 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도 유죄를 피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10.유럽연합의 심장부인 벨기에 브뤼셀 시내 중심가에서 소말리아 출신 남성이 테러대비 경제근무 중인 군인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군인 1명이 다쳤다. 용의 남성은 현장에서 사살됐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의 세제개편 기대와 잭슨홀 심포지엄 연설 영향 등을 주목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30.27포인트, 0.14% 상승한 21,813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