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北 "괌 타격 준비 완료"…한미 훈련 주시 중

김혜정 입력 08.22.2017 06:14 PM 조회 3,654
진정협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관 공사는 미국 괌 타격 준비가 끝났다고 러시아 관영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현재 한반도에서 진행 중인 한미 연합훈련을 의식한 경고성 발언으로 해석된다.

러시아 스푸트니크에 따르면 진정협 공사는 오늘(22일) 인터뷰에서 "알다시피 우리는 괌 타격 준비가 완료됐다. 모든 것은 이제 미국이 분별력있게 행동할지 여부에 달렸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전 세계 앞에서 한반도 문제에 다시 수치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진 공사는 "미국은 노골적인 도발과 일방적 제재를 멈춰야만 한다"며 "이것이 한반도에 전쟁이 있을지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또 북한이 이미 핵실험 모라토리엄(일시중단)을 미국측에 제시했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한미 연합훈련 '을지프리덤가디언'(UFG)을 의식한 발언도 덧붙였다.

진 공사는 "수년 전 우리는 만약 미국이 군사 훈련을 멈춘다면 핵실험 모라토리엄을 발동하겠다고 제시했다. 그러나 미국은 더 확대된 군사 훈련으로 우리 제안에 반응했다"고 미국을 규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이 도발적 정책과 우리를 겨냥한 핵 위협을 포기하기 전까지 미사일이나 핵무기를 협상 테이블에 두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진 공사는 21일 시작된 UFG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