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21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21.2017 05:26 PM 조회 1,226
1.한미연합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시작된 가운데 북한은 관영 매체를 통해 북침 연습이 시작됐다며 한반도 정세가 예측할 수 없는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2.백악관에서 북핵 해법으로 예방전쟁이 다시 거론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예방전쟁은 침략해 올 가능성이 있는 국가를 선제공격해 침략기도를 미연에 방지하고 전면적을 막는 전쟁 개념이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군 4000명 증파를 중심으로 하는 새 아프간 전략을 발표한다. LA시간 6시 생중계될 트럼프 대통령의 새 아프간 전략은 아프가니스탄에 미군병력을 4천명 정도 추가 파병하고 파키스탄의 탈레반 소탕을 강력히 압박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4.미 해군은 싱가포르 인근 해협에서 발생한 이지스함 충돌 사고와 관련해 전 세계 해상에서 작전 중인 모든 함대에 대해 작전활동 중단 명령을 내렸다.

5.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원내 대표의 재선가도에 적색 신호가 켜졌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역구인 켄터키 주에서 지지율이 고작 18%에 그쳤는데,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부정적인 시선이 맥코널 대표의 지지율 폭락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6.미국의 H-1B 전문직 취업비자 심사가 매우 까다로워 지면서 유학생 출신 OPT 취업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자칫 9월 30일에 OPT의 만료로 H-1B 취업비자는 물론 체류신분까지 상실될 수 있기 때문이다.

7.스페인 경찰이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의 핵심 주범 유네스 아부야곱을 바르셀로나 근교에서 사살했다. 아부야곱은 람블라스 거리 테러 당시 2t짜리 흰색 밴을 몰고 보행자들을 무차별적으로 살육한 장본인이다.

8.99년 만의 개기일식으로 오늘 미 전역은 흥분의 도가니에 휩싸였다. LA한인타운에서도 라디오코리아 아침마당이 마련한 이벤트에 200여명의 한인들이 운집해 감탄사를 연발하며 자연의 신비를 함께 했다.

9.한미 FTA 개정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공동위원회가 오늘 서울에서 열린다. 미국측은 자동차와 철강을 중심으로 한국측에 한미 FTA 개정을 강하게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10.오늘 뉴욕증시는 지난주에 이어 미국의 정치 상황 등을 주목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29.24포인트, 0.13% 상승한 21,703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