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17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17.2017 05:24 PM 조회 2,894
1.스페인 제2의 도시인 바르셀로나의 중심가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3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쳤다. 경찰은 용의자 2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2.유럽 중동에서 무차별 테러를 자행한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 IS는 자신들의 선전매체인 아마크통신을 통해 이번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바르셀로나 테러 발생 경위를 보고받은 뒤 테러 공격을 규탄하고 도움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돕겠다고 밝혔다.

4.트럼프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리는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대북 군사옵션은 없다는 폭로 발언으로 조만간 해임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백악관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의 한반도 정책에 관한 폭로로 인해 배넌이 매우 빨리 아웃될 수 있다고 밝혔다.

5.미국의 외교안보 수장들인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 군사대응을 준비해 놓되 외교 해결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6.백인우월주의자들의 샬러츠빌 유혈시위 이후 인종갈등 조장 논란으로 우군마저 등을 돌려 사면초가에 처한 트럼프 대통령이 대대적인 반격에 나섰다. 특유의 폭풍 드윗을 통해 가짜뉴스론을 펴고 자신을 비판한 여당 의원들에게 낙선 위협을 가했다.

7.미국인 10명 가운데 4명꼴로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을 더 강하게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하려는 영주권 절반 축소법안에서는 미성년 자녀 나이를 21세에서 18세로 낮추고 부모영주권은 폐지하는등 가족이민의 대부분을 없애는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9.지난달 캘리포니아 주 주택가격이 또 올랐다. LA카운티 중간 주택가격은 작년에 비해 10% 이상, 오렌지카운티는 7% 가까이 상승하면서 주민들의 주택 구입능력은 더욱 떨어지고 있다.

10.한국과 미국의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협상을 위한 회의가 오는 22일 시작된다. 로버트 라이트 미 무역대표부 대표와 김현종 한국 통상교섭본부장이 화상회의로 회의를 개시한 뒤 추가 고위급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1.오늘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불확실성과 스페인 테러에 대한 우려 등으로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274.14포인트, 1.24% 하락한 21,75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