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08.2017 05:27 PM 조회 1,197
1.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에 탑재할 수 있는 소형핵탄두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미 정보당국이 지난달 결론을 내렸다. 이 결론이 사실이라면 북한이 빠르면 내년 미 서부 대도시를 공격할 수 있는 핵무기를 보유할 수 있다는 뜻이다.

2.북한이 임의의 시각에 괌 주변을 포위 사격하는 작전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위협했다. 북한군 전략군과 총참모부가 잇따라 대변인 성명을 내며 군사도발 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다.

3.북한이 ICBM에 탑재하는 소형 핵탄두 제조에 성공했다는 새 평가가 나오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극히 이례적으로 세계가 본적이 없는 화염과 분노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대응까지 강력 경고한 것으로 해석된다.

4.미국민 72%가 북한과 미국간의 충돌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명 중 1꼴인 29%는 북한의 위협을 막기 위해 지금 군사행동이 요구된다는 견해를 나타났다.

5.필리핀에서 열린 아세안지역 안보포럼이 폐막한 가운데 외교장관들은 북한의 ICBM 발사 등 도발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유엔 안보리 결의의 즉각 준수를 북한에 촉구하는 의장 성명을 발표했다.

6.북한은 미국을 위시한 국제사회의 잇따른 경제 제재에도 일정표대로 차근차근 핵.미사일 개발을 진행하면서 제재의 실효성에 대해 회의적 시각이 우세하다. 심지어 군사옵션 사용을 제외하고는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막을 묘수가 없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7.공인회계사 CPA를 타켓으로 하는 신종 사기까지 등장해 주의가 요구된다. 세무 소프트웨어 회사를 가장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라는 이메일을 보내 고객들의 개인 정보를 빼내는 피싱사기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 이민정책에 영향을 받아 미국내 각주 의회에서 이민법률이 올해 근 2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들어 6개월간 47개주에서 133개 이민법률이 제정된 가운데 친이민과 반이민 법률이 뒤섞여 있으며 이민자 피난처 관련 법률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9.중국 중부 쓰촨성에서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7명이 숨지고 80여명이 다쳤다. 산사태로 여행객 100여명이 고립돼 추가 사상자 발생도 우려된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북한을 둘러싼 지정학적 우려가 부각돼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33.08포인트, 0.15% 하락한 22,085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