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2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20.2017 06:46 PM 조회 1,322
1.미국의 대북 기조가 이달 말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층 강경해지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한때 북한과 조건부 정상회담까지 거론됐지만 계속된 미사일 도발과 웜비어 사망으로 행정부와 의회의 기류도 급속도로 싸늘해졌다.

2.웜비어 사망으로 연방의회에서 미국민의 북한 여행을 금지해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특히 주무 부처인 국무부를 감시하고 소요 예산을 결정하는 상원과 하원의 외교위원장이 모두 북한 여행 금지를 촉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3.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핵미사일 활동을 동결하면 대화를 시작한 후 완전한 핵폐기를 추구한다는 단계적 방안을 제시하고 올해안에 북한과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공통 해법 찾기에 나섰다.  

4.문재인 대통령은 사드 배치 연기 논란과 관련해 환경영향평가를 받는다는 것이 배치를 연기하거나 결정을 뒤집는다는 뜻은 아니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문제와 관련해서는 주권국가로써 적절한 시점에 한국군에 대한 작전권을 환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5.미국 정찰위성이 북한 지하 핵실험장의 새로운 활동을 탐지했다고 CNN이 당국자 2명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이 활동이 6차 핵실험이 임박했음을 암시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6.LA와 오렌지카운티 주택가격은 사상 최고로 오른 가운데 앞으로도 당분간 주택가격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많은 곳에서 신규주택이 건설되고는 있지만 건설이 완료되기까지는 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동안 수요는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7.외국인들이 미군에 입대하면 미국시민권을 신속 취득할 수 있는 마브니 프로그램에 합격했음에도 신원 조회가 강화되며 4000명이상이 발목을 잡혀 입대도 못하고 시민권도 못받는 큰 고통을 겪고 있다.

8.벨기에 수도 브뤼셀 시내에서 한 남성이 알라는 위대하라고 외친 뒤 자살폭탄테러를 시도하다 테러 무장군인에 의해 사살됐다. 다행히 용의자 이외에 이번 폭발로 인한 사상자는 없었다.

9.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테러 용의자가 총기 면허를 소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테러조직 이슬람국가 IS에 충성맹세까지 하면서 위험인물 리스트에 올랐던 것으로 밝혔지면서 허술한 감시망에 비판이 일고 있다.

10.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에 대한 야당의 반발로 국회 상임위가 열리지 못하며 청문회 일정도 줄줄이 연기되고 있다. 야당이 소집한 국회 운영위는 고성만 오가다 여당이 퇴장해 파행됐다.

11.최순실의 딸 정유라에게 검찰이 두 번째 청구했던 구속영장도 기각했다. 법원은 구속할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했고 정씨는 앞으로 불구속 상태에서 검찰의 수사를 받게됐다.

12.오늘 뉴욕증시는 유가 약세 영향으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61.85포인트, 0.29% 내린 21,467에서 거래를 마쳤다.

13.나트륨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지목되는 김치가 실제로는 고혈압 발병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