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2.2017 05:40 PM 조회 1,105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관련 러시아 스캔들 의혹이 확산하는 가운데 의혹의 또 따른 중심에 있는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내일 상원 정보위 청문회에서 공개 증언하다.

2.백악관 비밀경호국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한 발언들이 담긴 녹음기록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런 기록은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지휘하다가 해임된 코미 전FBI 국장 간의 대화를 밝혀줄 단서로 여겨지고 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헌법의 반부패조항 위반혐의로 피소됐다. 대통령 취임 이후 외국 정부로부터 현금 수백만 달러와 편익을 받았다는 혐의다. 이에 대해 백악관은 헌법 위반 혐의를 강력히 부인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한 정치 소송이라고 반박했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무슬림 6개 국민 입국금지령이 두번째 연방항소법원에서도 제동이 걸렸고 외국 금품수수 금지 위반으로 위헌 소송을 당하는 등 곳곳에서 발목을 잡혀 총체적 난국에 빠지고 있다.

5.추방령을 받은 이민자들 97만명이 이민당국으로 부터 집중 추적당하고 체포, 추방되고 있다. 이민 당국은 이들의 신상정보를 갖고 있어 쉽게 추적하고 신속 추방할 수 있어 이민단속에서 핵심 타겟이 되고 있다.

6.청와대가 사드 배치를 위한 환경영향평가를 적법하게 진행하기로 한 가운데 만약 사드 배치 결정이 번복된다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한미군을 철수 시킬 명분을 갖게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7.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 앞서 여야 대표들을 만나 추경안 협조를 요청했지만 야당은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국회 인사청문회를 둘러싸고 전개되는 정국 경색이 갈수록 심화하는 양상이다.

8.문재인 대통령이 2030년 월드컵 동북아 공동 개최 의사를 밝혔다.남북한과 중국, 일본 등 4개국이 함께 월드컵을 개최해 평화 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9.모스크바를 비롯한 러시아 전역에서 대규모 반부패 군중집회가 열렸다. 그동안 정부가 부실하고 효과가 없다며  일축해온 야당과 반정부 세력이 새로운 저항세력으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위협하고 있다.

10.연방준비제도가 내일부터 이틀동안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회의를 갖는다. 연준은 이번 회의에서 정책금리를 0.25% 포인트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