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9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09.2017 05:41 PM 조회 2,626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의 충성요구와 수사중단 외압 주장을 강력 부인하고 선서증언 용의까지 밝히며 반격에 나서 거짓말 공방, 진실 게임에 돌입하고 있다.

2.트럼프 대통령은 코미와의 대화내용 테이프에 대한 입장을 곧 밝힐 것이라고 말해 코미 메모를 넘겨 받은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의 수사에서 진실이 규명되고 탄핵국면 여부가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3.제임스 코미 전 FBI국장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을 놓고 서로 다른 주장을 내놓으면서 진실 게임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야당인 민주당이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에 결정적 타격을 줄 새로운 돌파구로 제프 세션스 법무장 장관을 공격 표적으로 삼고 있다.

4.LA 인근 지역에서 규모 3.0 이상의 지진이 잇달아 발생했다. 잇단 지진으로 인명이나 재산피해는 없었지만 최근 지진 빈도가 잦아지면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5.최근 남가주에서 백만 달러 이상 고급주택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견고한 경제 성장 등의 이유도 있지만 백만 달러를 넘는 주택이 늘어난 것 역시 고급주택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6.7월의 영주권 문호에서는 취업이민 3순위의 승인일이 7주 진전됐고 접수일은 계속 모든 순위에서 오픈됐다. 반면 가족이민에서는 승인일은 동결내지 1~3주 진전에 그쳤고 접수일은 연속 제자리 걸음했다.

7.전국의 의사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데 의대 입학은 좁은 문이어서 학생들은 국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비싼 학비, 쉬운 입학, 느슨한 학사관리 등으로 외면 받았던 국외 의대가 다시 뜨고 있다.

8.고공에서 총알보다 빠른 마하 3.3의 속도로 주요 표적을 정찰했던 미 공군의 전략정찰기를 교체할 차세대 극초음속 무인 전략정찰. 공격기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9.애니타 프라이트 국무부 차관보 대행이 오는 12일 한국과 일본을 방문한다. 프라이트 대행은 한국 방문 기간 미국의 핵 정책 설명과 더불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처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10.한국 강원도 전방 지역 야산에서 또 다시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발견됨에 따라 북한의 무인기 위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북한이 무인기로 대남.정찰을 넘어 테러를 시도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1.미국은 사우디아리비아와 바레인, 아랍에미리트, 이집트가 집단으로 카타르와 단교를 선언한 사태와 관련해 관련국들이 즉각 긴장을 완화하고 사태를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12.총선에서 과반 의석 확보에 실패한 영국 보수당의 테리사 메이 총리가 북아일랜드 정당과의 연정을 선택했다. 야심 차게 추진하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 전략에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13.오늘 뉴욕증시는 애플과 구글 등 기술주가 급락세를 보인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89.44포인트가 상승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13,84 포인트가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