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베 "국제사회 경고 무시한 북한 결코 용서 못해"

김혜정 입력 05.28.2017 04:26 PM 조회 1,693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북한이 국제사회의 중복된 경고를 무시하고도발을 계속하는 것을 결코 용서할 수없다고 말했다. 

NHK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29일 오전 7시 30분쯤 총리 관저에 들어가면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하고, 오늘 오전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북한에 엄중하게 항의했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주요 7개국(G7)정상회의에서 합의한데로 북한 문제는 국제 사회의 최우선 과제" 라면서 "북한을 억제하기 위해 미국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을 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한국 등 국제 사회와 연계해 고급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국민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총리관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아베 총리가 이번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정보수집과 분석에 전력을 다해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항공기와 선박의 안전을 철저히 하며, 사태에 대비해 만전의 체제를 취할 것 등 3가지 지시를 내렸다"고 전했다. 

스가 장관은 또 "오늘 5시 40 분쯤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일본의 배타적 경제수역(EEZ)내에 낙하 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부근을 항행하는 항공기 나 선박 등의 피해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