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1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5.10.2017 06:38 PM 조회 1,454
1.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 대학원 교수, 인사수석비서관에 조현옥 이화여대 초빙교수, 홍보수석비서관에 윤영찬 전 네이버 부사장을 임명했다.

2.한미 정상이 첫 정상간 전화대화를 갖고 한미동맹을 강조하고 북한핵위협 대처에 긴밀협력키로 합의해 초반에는 입장차이에도 불구하고 동맹강화와 대북공조에 주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3.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 관계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면도 사드 배치에 대해서는 우려를 거듭 밝혔다. 아베 일본 총리는 가능한 빨리 만나 양국 협력 관계를 논의하고 싶다고 말했다.

4.제임스 코미 FBI전 국장이 전격 해임되기 전 도널드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 간의 커넥션 의혹 수사를 위해 예산과 인력보강을 시도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코미 전 국장이 수사를 확대할 조짐을 보이자 트럼프 대통령이 경질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내통의혹 수사를 지휘해온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을 전격 해임하자 워터 케이트 스캔들과 같은 수사중단, 은폐시도라는 의문을 사면서 정치 전면전으로 비화되고 있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36%로 다시 하락하면서 취임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당별로는 공화당은 82%가 지지한 반면 민주당은 7%만 지지해 극명한 대조를 보였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보험개혁법인 트럼프케어가 하원을 통과해 입법 가능성이 한층 커졌지만 정작 국민들의 여론은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8.중앙정보국 CIA가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하는 특수 조직 코리아 임무 센터를 신설했다. 코리아 임무 센터는 북한 핵무기와 장거리 미사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데 주력한다.

9.캘리포니아 주에서 장애인 주차카드가 그 동안 남용돼왔던 것으로 드러나 이에 대한 발급규정이 보다 엄격해질 전망이다. 사망한 장애인의 주차카드는 바로 회수하고 영구 카드 소지자들은 일정 기간마다 다시 카드 신청을 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다.

10.연방식품의약청 FDA가 승인한 의약품의 3분1이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이 시판 이후 평균 4년여 뒤늦게 드러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수 많은 사람들이 생명과 건강을 해칠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음을 드러낸 것이여서 파장이 일고 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제임스 코비 FBI국장 해임에 따른 불안이 다소 완화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다.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또 사상 최고가로 마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