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20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3.20.2017 07:02 PM 조회 1,718
이민세관단속국 ICE 가  지난주에  펜실베니아 등 동부 3개주, 중서부 5개주, 서부 네바다  주 등에서  불법 이민자 400명을 체포했으며, ICE 는 수배명단에 올라있는 도망자 체포에 촛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방 이민 단숙국은 불법 이민자를 보호하는 지역 정부들에데 3천명이 넘는 불법 이민자의 신병을 인도하라고 요구하는 등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체류자 보호 도시'(Sanctuary City)를 상대로 전방위 압박에 들어갔다. 이같은 연방 정부의 요청에 대해 LA 와 뉴욕 등 지방 정부는 206명의 불법 이민자를 석방하는 등 정부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오늘 아침  LA 카운티  템플시 셰리프국청사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용의자가  사망했으며, 경찰측 피해자는 없었습니다.

지난 두 달동안 내린 비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캘리포니아 주는 연방 정부가 피해 지역을 재난 지역으로 선포, 5억 6천만 달러로 추산되는 복구비를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제임스 코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대선 기간 동안  '트럼프 캠프'가  러시아와 내통했다는 의혹과 오바마 행정부의 트럼프 캠프 도청 의혹 등  두 가지 의혹을 조사는  연방하원 정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오바마 대통령의 도청 지시  주장을 뒷받침하는 정보를 찾지 못했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두 달 만에 최대의 정치적 위기를 맞았다

덴마크에서 자진 귀국을 거부하고 있는  최순실의 달 정유라 의 변호인이 돌연사했다. 블링켄베르 변호사의 정확한 사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덴마크 언론들은 과로사나 심장마비로 추정하고있다. 이로써 덴마크 검찰이 법원에 22일로 요청한 정유라 씨 구금 재연장 심리는 진행이 늦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독일은 북대서양 조약 기구 NATO에 부채를 지지 않았다고 독일 국방부 장관이 말했습니다. 이는 독일이 NATO 에 빚을 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을 반박한 것으로, NATO 를 둘러싼 미국과 동맹국들의 방위비 분담 논란이 수그러들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방  대법원 판사로 지명된 닐 거르서치 콜로라도 연방 항소법원 판사에 대한 연방 상원 인준 청문회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네 차례 열릴 예정인 첫날 창문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해 오바마 대통령에 의해 연방 대법원 판사로 지명됐던 메릭 갈란드 판사에 대해 공화당이 취했던 행동을 지적하면서  물고 늘어졌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오늘 주 첫장에서 약세가 이어졌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8.8 포인트 떨어져 20,905.9 포인트 기록했으며, 내스닥 지수는 0.5 포인트 상승한 5,901.5 포인트로 거래 끝났습니다.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지난 우기 동안 많은 눈이 내린 동부 시에라 마드레 산맥의 눈이 녹으면서 물이 불어나 수도전력국 DWP 시설들이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해당 지역에  긴급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연방 보안 당국은 뉴욕과 시카고 등 일부 노선을 운항하는 비행기에 한해 랩탑 컴퓨터를  비롯한  일부  전자기기의  기내휴대를 잠정 금지시켰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한 여성 의류업체가  트럼프 대통령의  맏딸 이방카의  의류 브랜드가 정치 인맥을 통해 부당 이득을  취득하고 있다는  혐의로  버원에 고소를 제기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 검찰에 출두해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뇌물 수수 여부등에 대해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니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최순실과 공모해 삼성 등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강도 높게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이 지난  18일 실시한 신형 미사일 엔진 연소 실험을 통해 미국 본토 타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1단 추진체 제작 능력을 과시함에 따라  ICBM 개발의 '마지막 관문'인 대기권  재진입 능력을 갖추는 데  총력을 쏟아부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중국으로 추정되는 세력이 국방부를 비롯한 군(軍) 내 인터넷 홈페이지 70여 개에 무차별 사이버 공격을 퍼붓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THAAD한반도 배치를 둘러싼 중국의 보복이 경제 보복을 넘어 사드 배치를 결정한 군을 직접 겨냥한 ‘사이버 보복’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중국 정부가  THAAD 배치와 관련해 반한 시위에 대한 수위 조절에 나서고 있지만, 민간 차원의 불매 운동과 시위는 격화되고 있어 한국 공관은  교민들을 대상으로 신변 안전에 주의하라는 공지를  내놓았습니다. 

THAAD 배치 를 트집잡아 중국이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을 막으면서 한국은 동남아와 무슬림을 상대로 한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홍콩과 동남아 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고 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경선 후보가  과거 전두환  부대장에게 표창을  받은 바 있다고 밝힌 뒤 경선 후보들의 공격을 받는 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등 한국 국회  원내교섭단체  4당이 주당 법정근로시간을  현행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대폭 줄이는 내용의 근로기준법 개정안 처리에 합의했다. 이에 대해 경제게는 우려를 나타내고 반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어제 열린 롯데가의 재산권 다툼 소송에는 신격호 회장과 두 아들, 아내와 딸 등  가족 다섯명이 피고로 함께 출석해 법원 심리를 받았습니다.

브라질의  대형 육가공업체들이 부패한 고기를 불법유통했다는 보도가 나온 이후 중국이  브라질산  육류 수입을 중단하는 등 브라질산 육류 수입을 중단하는 국가가 잇따르고 있다.

영국이  오는 29일 리스본조약 50조를 발동해 유럽연합(EU)에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한다. 이로써 영국과 남은 EU 27개 회원국 간 2년간의 브렉시트 협상이 시작되는  것으로 지난해 6월 국민투표에서 52 대 48 로  유럽 연합 탈퇴를 결정한지 9개월 만입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오늘 한국·중국·일본 순방 결과를  트럼프 대통령에게 공식 보고하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내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메시지도 전달했습니다.

방중 기간 열린 미중 외교장관 공동 기자회견에서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THAAD에 관해 언급하지 않았으며, 미국 언론들은 틸러슨 장관이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지적,  부정적 평가를 내놨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요일인 어제 북한과 중국 관련 긴급회의를 주재했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이 심상치 않음을  미국  정부가 인식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단적인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