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14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3.14.2017 04:54 PM 조회 2,174
어제 LA 동부 인랜드 엠파이어 지역에서 진도 3.6 의 지진이 두차례 연달아 발생해 폰타나, 포모나,치노, 온타리오 일대에 진동이 감지됐으나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LA 동남부 Salton Sea 지역에서도 오늘 진도 3.6 의 지진이 발생해 인근의 초등하교 하나가 휴교에 들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도청' 주장으로  코너에 몰리고 있습니다. 연방 하원 정보위원회는  법무부에 대해 오바마 전 대통령이 지난해 대선 기간 트럼프타워를 도청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를  어제 까지 제출하라고 요청 했으나,  법무부는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110년의 역사를 가진 명품 백화점 니만 마커스가 실적 부진 끝에 매각될 처지에 놓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멕시코에서 마약범죄 조직이 살해한 뒤 암매장한 것으로 추정되는 250여 구의 유골이 발견됐으며, 이들 유골은 20대 미만 젊은이들의 유골로 추정됩니다,

오는 19일 일요일  제32회 LA 마라톤이 개최되며, 이로 인해 한인 타운 인근 헐리웃 불루버드 구간이 새벽부터 교통이 차단됩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교사 부족 문제해결을 위해 교사들의 소득세를  감면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뉴욕 등 북동부 지역을 강타하고 있는 강풍과 폭설로 세명이 사망하고 항공편 운항이 취소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LA국제공항의 LA 와 동부지역 항공편 수 십 편이  취소됐다. 

연방 하원 예산위원회는 폭설 등 악천후로 워싱턴DC와 인근 도시 기능이 마비됨에 따라 트럼프케어 '건강보험법' 심의를  16일로 연기했다.  

의료 보험료가 크게 오를 것으로 우려되는 트럼프 케어 보험법안에 대해 공화당 중도파 의원들이 지지를 기피하고 있으며, 공화당 상원 의원들도 트럼프 대통령이 처음 약속한 보험 개혁과는 다르다고 지적하고 나섰습니다.

 LA카운티셰리프국은  30만 달러를 들여 유니폼 벨트 색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예산 낭비라는 비판이 셰리프국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습니다.

American Airlines 항공사는 오는 5월 부터 LA 와 샌 프란시스코에서 뉴욕을 오가는 승객들에게는 무료 기내 급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가 오늘 세 가지 주요지수가 모두 하락하며 연일 이어지는 하락세를 끊지 못하고 장이 끝났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44.1 포인트 하락해 20,837 포인트, 내스닥 지수는 19 포인트 바지며 5,856.8 포인트 기록했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해안에서 대형 유조선이 해적에 의해 납치됐으며, 해적들은  유조선을 돌려주는 댓가로 거액의 돈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유럽 연합 재판소는 일터에서 무슬림 여성의 히잡 착용을 금지하는 것은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이 무기를 수출하고 수입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는 중국 기업들에 대한 제재를 대폭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북한을 지원하는 중국기업들에게 미국과의 거래를 하지 못하게 만드는 소위  세컨더리 보이콧 제재로서 중국이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됩니다.

이번 주 독일에서 열릴 예정인 G-20 재무 장관 회의를 계기로 회의에 참석하는 재무 장관들은 스티븐 므누친 미국 재무장관에게 미국의 분명한 입장을 밝혀줄 것과, 투명하고 자유로운 국제 교역을 촉진하는 방향으로나서줄 것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해 온 작은 정부 실현을 위해 국무, 상무, 교육부 등의 인력과 예산이 대폭 줄어들 것이며, 이에 따라 공무원 감원 바람이 불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 열린 5개 언론사 개최 더불어 민주당 대선 주자 토론회에서는 문재인 전 대표의 지도력과 대연정에 대한 공방이 펼쳐졌습니다.

최근 5년 사이 캘리포니아에 유입된 이민자 가운데는 아시안 이민자가 라티노 이민자의 두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소환 통보가 오늘 나올 예정이며, 소환은 이르면  이번 주 말 혹은 내주 초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박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검찰 소환에도 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항교안 대통령 권한 대행은 어제 청와대 참모진의 사표를 반려하고 예상된 대통령 선거일 에 대한 결정은 뒤로 미뤄 본인의 대선 출마와 연게된 무성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제 19대 대통령 선거의 해외 유권자 등록 기간 만료가 2주 앞으로 다가왔으나 현재까지의 등록 상황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지역에는 14만여명의 투표권자가 거주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4·12 재보궐 선거가 5월 대선의 전초전이 될 전망이어서  주목됩니다. 특히 경기 포천지역은 역대 선거에서 보수성향이 강했던 곳으로, 나름 대선 풍향계 역할을 하게 될 것이란 예상도 나오고 있다.

한·미·일 3국은 어제 한반도 인근 해상에서 북한 탄도미사일 탐지·요격 능력을 갖춘 이지스 구축함들을 투입해 미사일 경보 훈련에 나섰다.  한·미·일 3국은  지난 1월에도 같은 훈련을 실시했으며,  이 훈련은 현재 진행 중인 한·미 연합  키 리졸브· 독수리  훈련과는 관계가 없이 "안보 상황에 맞춰 진행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한미군이은  북한 지하시설의 소탕작전을 위해 한국의 지하갱도에서 갱도소탕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영국이 유럽연합(EU)에서 탈퇴하는 브렉시트가  시작된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어제 의회에서 이달 중에 유럽연합(EU)에 탈퇴 의사를 통보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