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2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23.2017 06:55 PM 조회 2,910
박근혜 대통령 하야설이  정치권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거듭 “검토한 바 없다”고  부인했으나  박 대통령 자진 퇴진 여부는 다음달 초·중순으로 예상되는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선고 등에도 직접적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박 대통령이 만약 자진 하야할 경우  명백한 규정이 없어 헌법재판소가 탄핵심판을  기각하거나  각하해야할지, 아니면 심판을 내려야할지에 대해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LAPD 소속 비번 경찰이 10대 청소년을 터무니없는 이유로 체포하고 그 과정에서 총기까지 사용한 것에 항의하는 애너하임 지역 주민 수백여명의 시위가 벌어졌으며, 경찰은 24명을 체포했습니다.

LA 메트로나 전찰, 버스 와 같은 대중 교통 시설에서의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은 순찰 업무를 늘리는 등 대중 교통 보안 강화에 나섭니다.

캘리포니아 주 상당지역은 극심한 가뭄에서 해소되고 20% 미만의  지역만이 가뭄상태로  남아 잇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저수량이 늘어난 캘리포니아 최대인 북가주 Lake Shasta 저수지의 최고 상단 수문이 20년만에 처음으로 열려 물을 방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불법 이민자 단속과 추방을 군사작전이라고 말해 충격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은 이민자 단속에 군 병력을 투입하지 않을 것이며 대규모 추방 계획도 없다고 말했으나, 주요 언론들은 별역 10만명 동원 계획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외교·안보 수장과 회담 한 비데가라이 멕시코 외교 장관과 오소리오 내무 장관은 미국의 일방적인 정책 추진에 대한 멕시코의 우려와 분노를 전달하면서도 양국이 직면한 민감한 이민 문제를 비롯해 무역, 안전 분야의 쟁점에 대해 추가 대화를 이어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어려서 불법 입국해 미국에서 자란 LA지역에 사는 22살된  ‘드리머’(DREAMER) 한 명이 연방이민국ICE에 체포돼 구금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  청년은 청소년추방유예정책DACA를 2번 갱신한 상태로 과속 티켓 하나 말고는 전과가 없으나 체포돼 타주로 이송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국가안보 보좌관에 임명된 H.R. 맥매스터 육군중장이 백악관 국가안보 회의(NSC)에서 정보와 군사, 국토안보까지 총괄할 수 있도록 조직과 팀을 다시 짜고 있는 것으로 보도 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운 반이민 행정명령  발표를 다음 주로 연기했으며, 연기 이유는 법원에서 제동이 걸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신중을 기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의 사망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은  다음 주까지는 사인을 규명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말레시아는 자국 주재 강철 북한 대사를 추방하고, 평양의 말레시아  대사관을 폐쇄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어제 저녁 LA 다운 타운 333 사우스 그랜드 애비뉴에 위치한  55층짜리 건물의 43층에서 화자가 발생했으나, 소반 당국이 불을 진압하는데 성공, 인명 피해벗이 진화됐습니다.

스티븐 므누친 연방 재무 장관은 오는 8월 까지는 세제 개혁안이 마련될 것이지만 경제적인 효과는 몇년 뒤에나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오늘 다운 존스 지수가 34.7 포인트 올라 20,810.3 포인트를 기록했을 뿐 내스닥 지수는 25.1 포인트 하락하고 S&P 500 지수도 어제와 별변동 없이 거래 끝났습니다.

중국에서 온 구입자들에게 고가에 팔린 Arcadia 인근의 고급 맨션들의 상당 수가 사람이 살지 않는 빈 집으로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달 말로 기간이 만료되는 특검의 수사 기간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안 처리가 무산된 가운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측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과 관련해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한국의 양승태  대법원장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최종변론일 뒤에 이정미 헌법재판관 후임자를 지명할 예저이어서 새 재판관 지명은 이르면  28일에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최악으로 추락하던  한국의 소비자심리가  지난 달 1.1 % 상승, 넉 달 만에 소폭이지만 반등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최근 중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에 대해 "매우 화가 났으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위협 대책과 관련해 "미국의 동맹인 일본, 한국의 미사일 방어시스템을 가속화하는 것이 이용 가능한 많은 옵션 가운데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조셒 던포드 미  합참의장은 IS  를 격퇴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과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모든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핵무기에서 어느 나라에도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핵무기 감축을 골자로 한 미국과 러시아 간 '뉴 스타트'((New START) 협정의 개정 의지를 밝혔다.

중국 국방부는 한국 측이 인민해방군과 한국군 간의 군사관계에 이룩한 성과를 귀중히 여겨 중국의 전략적 안보이익에 직접적인 근심을 자아내는 이슈들을 신중하게 다뤄주기를 희망한다며 THAAD의 한국배치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거듭 밝혔다.

플러리다에서 오늘 개막된 혼다 클래식 골프 대회 첫날 경기에서 코드 그리블 선수 등 두 명이 6언더파로 공동 선두에 나서고, 한국의 노승렬 선수는 3언더파로 공동 12위로 첫 라운드 마쳤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