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1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16.2017 06:57 PM 조회 4,019
주류 업소에서 술을 판매하는 시간을 새벽 2시에서 4시로 두 시간 연장하는 법안이 캘리포니아 의회에 발의됐습니다.

최순실 씨 측에 뇌물을 준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결국 구속됐으며,  역대 삼성 그룹 총수가 구속된 것은 사상 처음이다. 이로써 이달  말로  수사 기간 만료를 앞둔 특검은 이 부회장 신병 확보를 발판 삼아 수뢰 혐의를 받는 박 대통령 조사에  집중할 예정이어서 특검 수사가 급물살을 타게됐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측은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승인 요청에 대해 관련법에 따라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며, 특검 안팎에서는 황 권한대행이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적으로 특검의 수사는 대통령의 승인으로 한 차례 30일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김정남 살해 용의자로 체포된 인도네시아 국적의 여성은 말레이시아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호스티스로 일했으며, 신원을 알 수 없는 한 남성이 그녀에게 접근해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행동을 도와주면 100달러를 주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은 말레이시아 정부에 대해 김정남의 시신을 부검하기 전에 화장해달라고 요청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마카오에 살고 있는 김정남의 아내도 중국을 통해 김정남의 시신 인도를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김정남 암살 사건을 수사하는 말레이시아 경찰은  여성 용의자 2명을 검거했지만 검거된 용의자들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제3국 국적자로 확인된데다, 김정남을 모른다거나 다른 사람의 지시로 범행에 나섰다는 등의 진술을 하고 있어 이번 사건의 배후는 아직 밝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정남 피살 사건을 두고 시신 인수인계와 수사, 용의자 사법처리까지 각국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엇갈리면서 관련국들의 치열한 외교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남북한은 물론이고 사건 발생국인 말레이시아, 김정남의 가족이 있는 중국, 용의자들의 국적국인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등 이  모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새 행정명령을 다음 주 중으로, 늦어도 다음 주 중반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 안보보좌관의 '러시아 내통'  정보가 언론에 유출된 것을 비판하고, 이런 행동을  즉각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북한 문제는 아주 중요하다고 거듭 역설했으나 북한을 어떻게 다룰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기자 회견을 통해  러시아 연계설로 물러난 마이클 Flynn 전 백악관 안보 보좌관을 옹호하고 자신은 엉망인 정부를 물려받았다며 자신에 비판적인 언론을 강하게 성토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독일 본에서 회동했다. 이는 틸러슨 장관이 취임하고 난 뒤 이루어진  라브로프 장관과의 첫 개인적 접촉이자,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미국과 러시아 정부 간에 이루어진 첫 번째 최고위급 회담이기도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지방법원은 자신의 성 정체성을 남성과 여성 어느 쪽도 아니라는 의미의 '넌 바이너리'(non-binary)로 바꾸겠다고 요청한 주민 3명의 청원을 승인했다. 이로써 '제3의 성'이라는 정체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람은 캘리포니아 주에서만 모두 7명으로 늘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오늘 어제 까지의 폭발 장세가 꺾이며 숨 고르기에 들어가 다우 존스 지수는 7.9 포인트 상승해 20,619.8 포인트 기록했으나, 내스닥 지수와 S&P 500 지수는 한 자리 수 소폭 하락하며 거래 끝났습니다.

오는 4월 4일 실시를 앞둔 연방하원  34지구 보궐선거의 최종 후보자가 한인 로버트 안을 포함해 모두 23명으로 확정됐다.

알함브라 지역에서  어제 20대 남성이  70대 아시안  여성 을 무차별 구타해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

한국에서 재외국민 주민등록 제도가 도입된지 2년 동안 4만6천여명의 재외국민이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등록자 수는 한해 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오늘 LA 를 포함한 남가주 뿐만아니라 워싱턴과  필라델피아 등의  이민자 커뮤니티에서 이민자 없는 날 행사가  대대적으로 실시돼 상당수의 이민자들이 학교나 직장에 나가지 않고 트럼프 반이민 저책에 항의를 표시했습니다.

오늘 LA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개막된 Genesis  오픈 골프 대회 첫날 경기에서 샘 선더스 선수가 7언더파로  단독 선두에 나서고, 더스틴  존슨 선수등 3명이 5언더파로 공동 2위에,  김민휘, 케빈 나 선수는 4 언더파로 아홉명이 이루는 공동 5위에 올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려서 불법적으로 미국에 들어와서 자란 소위 Dreamer 들의 추방을 금지하는 DACA 프로그램을 사실상 폐지하는 우회적인 방안을 찾고 있다고 LA 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파키스탄의 한 수피 사원에서  오늘 발생한  폭탄 테러 공격으로 최소한 72명이 숨지고 250명 이상이 부상한 가운데 IS 는 이 사건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은 독일 본에서 3국 외교장관 회의를 열어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북한 비핵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말레이시아 경찰은 김정남 암살을 기획한 막후 집단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단 김정남 암살에 가담한 6명이  '특정국가의 정보기관에 소속된 공작원'은 아닌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한국의 여야는  상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으나 재계가 강력히 반대하고 있어  진통이 일고 있습니다. 재계는 상법 개정안이 처리되면 적대적 인수 합병에 무방비로 노출될 위험이 있고 투자 활동에 방해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