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인 정치력 신장’ 로버트 안 연방하원 후보에 지지 쏠려

문지혜 기자 입력 02.16.2017 04:40 PM 조회 2,659
[앵커멘트]

캘리포니아 34지구 연방하원의원직에 출마한 로버트 안 후보에게 한인 단체들의 지지가 이어지고있습니다.

해당 지역구에는 2만여명에 가까운 한인 유권자들이 있어 ‘몰표’를 받는다면 오는 4월로 예정된 예비선거를 가뿐히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지혜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는 4월 4일 치러지는 캘리포니아 34지구 연방하원의원 보궐선거에 로버트 안 후보가 한인으로는 유일하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한인민주당협회(KADC)의 공식 지지를 얻은 로버트 안 후보에게 LA한인회, 미주한인회총연합회, 한미변호사 협회 등 주요 한인단체들이 물밑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로버트 안 후보는 소수 민족 커뮤니티의 경우, 정치력을 키워야 주류 사회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버트 안 후보_ “어느 커뮤니티나 마찬가지지만 모두 한계가 있습니다. 더 멀리가려면 정치력을 키워야합니다. 특별하게 이번 선거는 우리 한인 표 갖고만 예비선거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LA한인타운, 다운타운, 차이나타운, 리틀도쿄, 웨스트레이크 등 한인 거주지와 주요 비즈니스 지역을 포함한 34지구에는 총 30만 6천 463명이 유권자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 가운데 아시안 유권자가 5만여명, 그리고 한인이 만 8천 782명이기 때문에 이들의 표가 당락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로라 전 LA한인회장은 한인 1세와 2세뿐만 아니라 주류 정치인과도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한 로버트 안 후보가 한인사회를 대변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로라 전 LA한인회장_ “모든 인원과 자금을 동원해서 한인 이민 역사상 두번째 연방하원의원을 배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에 여러분 모두가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김재권 미주총연 회장은 2만여명의 한인들이 단합해 새로운 역사를 써야한다고 호소했습니다.

<김재권 미주총연 회장_ “내년 1월 13일에는 로버트 안 연방하원의원과 함께 워싱턴D.C.에서 미주 한인의 날 행사를 하겠습니다! 그러려면 4월 4일날 로버트 안 후보가 당선이 돼야겠죠?”>

현재 LA시 도시개발 커미셔너로 재직 중인 로버트 안 후보는 이민자 권익 보호, 일자리 창출, 건강보험 보장, 환경 보호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예비선거에서 50%이상 득표율을 얻은 후보는 곧바로 당선되고 과반을 차지한 후보가 없다면 1위와 2위가 오는 6월 6일 본선에서 대결합니다.

라디오코리아뉴스 문지혜입니다.

[후멘트]

로버트 안 후보 측은 오는 1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선거 사무실(4055 Wilshire Blvd. Suite 420, LA)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진행합니다.

인턴과 자원봉사자 관련 문의는이메일shannon@ahnforcongress.com또는전화 626-236-3365번으로 하면됩니다.

후원: ahnforcongress.com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