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06.2017 07:11 PM 조회 1,512
트럼프 대통령의 '반(反)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샌프란시스코 제9 연방항소법원의 항고심 심리를 앞두고 시민단체에 더해 전직 고위 관료와 IT 기업 ,법학자 등도 이례적으로 반이민 행정명령에 반대하는 집단 의견서를 잇따라 제출해 항소법원의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항소법원 결정은 일주일 정도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취업이민의  첫단계에서 거쳐야 하는 노동허가서(Labor Certification) 승인 건수가 2017년 첫 분기에 인도와 한국 출신이 1,500명이나  줄어들면서 전체로도  감소세로 돌아선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한층 더 까다로워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오늘 새벽 산타모니카 지역에서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 CHP가  프리웨이 출구 부근을 걷던 행인에게 총격을 가해 한 행인이 사망했다. 

지난 1993년 웨스트레이크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0명이 숨진  방화사건의  방화 용의자들이 무려 24년만에 체포됐다.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제51회 '수퍼볼'(Super bowl) 시청률은 48.8% 로  역대 세 번째 높은 시청율로 나타났으며, '친환경'을 앞세운 기아자동차의 수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이 USA 투데이의 수퍼볼 광고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720여만 재외국민 업무를 전담할 '재외동포청’ 설치가 추진된다.  이는 재외동포정책위원회의 역할과 조정기능을 강화하고 기존 재외동포재단을 재외동포청으로 개편하는 것이 핵심이다.

미국 대학 진학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미 국제교육위원회에서 개발한 ‘외국어 국가시험’ NEWL(뉴얼)  한국어 시험이 새로 나와  주목된다. 뉴얼 한국어 시험은 이미 AP시험을 관장하는 칼리지보드의 승인도 받은 상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케어를 폐지하고 대체할 대안이 내년에나 가능해 질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로써 오바마 케어 대안 마련은 시간이 걸릴 것이 확실해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민자  '피난처 주' 를 자처한 캘리포니아 주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연방 정부의 예산 지원을 중단할 수 있다고 위협했다.

뉴욕 증시는 오늘 주 첫 장에서 지난 금요일의 반등세가 꺾이며 약세로 돌아서 세 가지 주요 지수가 소폭 하락했습니다. 다은 존스 지수는 19 포인트 떨어졌으나 2만선에서 밀리지는 않았으며, 내스닥 지수는 3.2 포인트, S&P 500 지수는 5.9 포인트 각각 하락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의 효력을 정지시킨 워싱턴 주 연방 법원의 결정이 나온 뒤 이를 지지하기위해 뉴욕, 일리노이스 등 15개 주가 제기한 소송에 동참키로 했다고 하비에라 베세라 주 검찰총장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대서양 조약기구 NATO 에 대해 시대에 뒤 떨어진 기구라고 비난하던 태도를 바꿔 NATO 의 군사적 효용성을 인정하고 유럽 방의를 위해 NATO 의 존재 필요성을 인정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출신 공화당 연방 하원 14명 전원은 연방 정부에 대해 캘리포니아가 추진하는 남북 연결 초고속 열차 건설 지원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하는 서한을 제출했습니다.

오늘 북가주  시에라 마드레 산간 지역과 L. A 샌 가브리엘 산간 일부 지역에 최고 시속 120 마일의 강풍이 불고 많은 눈과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산불 피해를 입은 Duarte 지역에는 산 사태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지난 수 십년간에 걸쳐 호주의 캐톨릭 사제 7 % 정도가 어린이 성 추행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사건을 심리 중인 헌법재판소가 대통령 측이 새로 신청한 증인을 과연 몇 명이나 채택할지 그 결과가 오늘 공개된다. 헌재의 증인 수에 대한 결정은 탄핵 심판의 종결 시기와 관련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문화·예술계 지원 배제 명단 일명 '블랙리스트' 작성을  지시·주도한 혐의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오늘 기소할 예정입니다.  또한 특검은 오는 28일 시한이 만료되는 특검 수사기한의  연장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 금값이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온스당 1,232달에 달하며 약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불확실성 우려에 대통령 선거를 앞둔 프랑스 정치 불확실성이 가세해 안전자산인 금 수요가 높아졌다는 지적입니다. 금 값은 올들어 7 % 상승했습니다. 

2004년 북한에 납치됐다는 주장이 제기된 미국인 대학생 데이비드 스네던 씨의 납북 여부에 대해 미국 행정부가 최근 비공개 진상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미국이  진상 조사를 거쳐 미국인의 납북 사실을 최초로 인정할 경우 미,북  관계에 미칠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 소녀상 설치에 반발해 소환된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의 공석 사태가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브라질에서 황열병 피해가 갈수록 확산되면서 보건 당국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