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03.2017 07:08 PM 조회 2,644
무슬림 입국 금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의 효력을 전국적으로 즉각 정지시키는 워싱턴 주 연방 법원 판사의 결정이 나왔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정책은 최대의 장애물을 만났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민신청자나 비자소지자, 초기 이민자들이 아동건강보험이나 메디케이드 등 소셜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주권을 불허하고 추방시키는 강경 조치를 행정명령으로 발동할 채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렌지카운티에서  지난 2013 년부터 2014년 사이에 여성 4명을 성폭행 한 뒤 살해한 노숙자에게 사형이 선고됐습니다.

미국 전역의  598개 대학 총장들이 오늘(3일)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이 외국인 유학생과 교수, 연구원 등에게 미칠 영향이 우려된다며 이를 반대하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국토안보 부 장관에게 보냈습니다.

국무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으로 발급이 취소된 비자가 6만여개라고 발표했다.

한국 드라마를 시청한다는 미국인의 수가 2년 전에 비해 2배 늘어났으며 이들은 거의 대부분 한국 드라마를 계기로 한국 상품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3일) 아침 샌프란시스코 북부 레드웨이 인근에서 규모 3.0이상의 지진이 이어졌다.

지난 달  캘리포니아 주에 불어닥친 겨울 스톰으로 지붕 파손 피해를 입은  주택 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 사례가 늘고있어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미국은 이란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관련해 개인 13명과  12개 단체에 대한 제재에 들어갔으며, 이로써 이란에 대한 공식 제재에 착수했다. 겨울철임에도 불구하고 산타모니카-말리부 교육구에 소속된 존 아담스 중학교에  백여건의 노로바이러스  집단 감염 사례가 보고되는 등 남가주에 노로 바이러스 에 의한 식중독이 기승을 부려 주의가  요망됩니다.

트럼프 정부 출범으로 무역 전쟁의 기운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만약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15 % 정도의 보복 관세를 물릴 경우 중국은 GDP 의 1%가 줄어들고, 한국은 0.5 % 정도 감소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독감 바이러스가 미국내 40개 중에서 번지고 있으며 지난 달 어린이 일곱명을 포함해  열 다섯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나 보건 당국이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

메이저 리그 미네소타 트윈스는 지난 해의 부진을 씻고 시즌 2년째를 맞으려던 박병호 선수를 40인 로스터에서 제외시키고 방출대기 결정을 내렸습니다. 

한국의 최순실 사태 수사 특검은  어제  청와대로 보내 청와대  압수 수색을 시도했으나 박근혜 대통령 측의 반발에 부닥쳐 청와대 진입에 실패했으며, 이로써 압수수색 장기화가 불가피해졌습니다.

청와대 압수수색과 관련해 특검팀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수사 협조를 요청했지만 총리실 측은 “현행법상 압수수색은 해당 기관의 장이 승낙 여부를 판단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청와대 압수수색 허용은 청와대의 책임자가 판단할 문제이며 대통령 권한대행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라며 거부했습니다.

지난 해 하반기에  THAAD 를 둘러싼 한·중 갈등에도 불구하고 중국인들의 한국 화장품  구매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존 윌리엄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올해 세 차례 이상의  금리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윌리엄스 총재는 위험 균형이 상방으로 옮겨가고 있는 상황이라 3월 인상도  가능하 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선제적 구조조정 성과에 힘입어 매출액 5조7851억원, 영업이익 2570억원의 실적을 거둬 5년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프랑스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3일  경계근무 중인 군인을 흉기로 공격한 테러범은 관광비자를 받아 입국한 이집트인으로 확인됐다.

이란은 이란에서 열리는 국제레슬링대회에 출전하기로 예정됐던 미국 대표팀의 입국 비자를 발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란의 비자 발급 거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이란을 포함한 이슬람 7개국에 대한 반이민 행정명령을 시행하자  이란 정부가 같은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발표한 뒤  나온 첫 보복 조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 이민정책에 맞서기 위해 최근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여러가지 이민자 보호법안들이 잇따라 나오는 가운데 이민자 테넌트를 보호하는 법안이 오늘(3일) 발의됐습니다.

몰타에서 개최되는 유럽 연합 정상 회의를 앞두고 유럽 정상들은 유럽의 운명은 유럽인들이 결정할 것이라며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유럽 흔들기에 노골적으로 반기를 글고 나섰습니다.

뉴욕 증시는 오늘 주 마지막 자에서 며칠 간 이어진 약세에서 벗어나 세 가지 주요 지수가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186.6 포인트나 올라 다시 2만선을 넘어 20,071.5 포인트, 내스닥 지수도 30.6 포인트 상승 5,666.8 포인트에 거래 마쳤습니다. S&P 500 지수도 16.6 포인트 상승 2,297.4 포인트 기록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