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31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31.2017 07:14 PM 조회 2,485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닐 고르서치 콜로라도 주 연방 항소법원 판사를  연방 대법원 판사로 지명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전문직 취업비자인  H-1B 비자가  앞으로는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석박사로서 고임금을 받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우선 발급되고 L-1 주재원 비자는 현장실사까지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오렌지 카운티  어바인 지역 한 주택에서 주민 두 명이 총격에 맞아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또한 오늘 헐리우드  지역의 한 식당에서 칼부림과 경찰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당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 이민 행정명령으로 전 세계에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내 이민자 권익 보호 단체에 후원금이 급증하고 있다.

샌 프란시스코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잇딴 행정명령과 이민자 보호 도시들에 대한 지원을 삭감하겠다는 조치들이 위헌이라며 소송을 제기했다.

세계 최대 오프라인  소매업체  월마트가 35 달러 이상의 물품 구매자에게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이로써 온라인 상거래 최강자 아마존과 시장 패권을 놓고 정면승부에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내 주요 제약회사 대표들을 백악관으로 불러  의약품 값이 너무 높다며 약값을 내릴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을 포함한 무슬림 7개국 국민의 입국 제한 조치에  맞서 미국인에 대한 비자발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로써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 명령은 예상대로 상대국들로 부터 역풍을 맞기 시작했습니다.

어제 하루 동안에만 LA 국제공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행정명령 영향으로 억류됐던 이민자가 100명 가까이  됐습니다. 이가운데는 트럼트 대통령이 언급한 이란과 시리아 이라크 등 7개 이슬람 국가 출신이 아닌 이민자들도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덴마크  법원은 한국 특검으로부터 범죄인 송환 요구를 받고 있는 정유라 씨에 대해  다음달 22일까지 구금을  재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무슬림 입국금지  행정 명령의 금지 대상 무슬림 7개 국가 선정과 관련해 9.11테러 용의자들의 출신국가들이  금지대상에서 제외돼 트럼프의 사업상 이익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올 설을 맞아  실시한 한인 은행들의 무료 송금 서비스 이용자와  액수가 6,400 여건에 1,057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 명령에 불복한 새리 예이츠 연방 법무장관 대행이 경질되자 민주당은 닉슨 시대로 회귀하는 것으로 연방 법무부의 독립성을 훼손한 처사라고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연방 상원 민주당 의원들은 톰 프라이스 연방 보건장관 지명자가 호주의 한 제약 회사로 부터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매입한 특혜를 받았다며 그이 장관 지명을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제프 세션스 연방 법무 장관 지명자의 인준 투표도 연기됐습니다.

뉴욕 증시는 오늘도 어제에 이어 약세를 보이며 다우 존스 지수가 107 포인트 하락, 19,864 포인트로 주저앉았습니다. 내슈닥 지수와 S&P 500 지수는 어제 수준에 머물며 큰 장세 변화없이 거래마쳤습니다.

허위 폭탄 태러 위협으로 Long Beach 와 라 호야를 비롯해 미국 전역의 일부 유태인 커뮤니티 쎈터가 오늘 일시 폐쇄됐습니다.

오프라 윈프리가 CBS 방송의 전통적인 간판 프로그램 ‘60 Mnutes’ 의 특별 진행자로 참여하게됐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카지노 재벌 Sheldon Adelson 이 참여하지 않을 경우 라스 베가스에 건설하기로 한 NFL Oakland Raiders 의 신구장 건설 비용 19억 달러를 대출해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특별검사팀에 소환된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가 최순실씨의 추천으로 대사가 된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은 또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50)이 유 대사의 전임 이백순 전 대사(58)의 경질 명분을 제공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 중이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 명령으로 미국 GDP 의 8 % 를 차지하는 1조 5천억 달러 규모의 관과업이 큰 타격을 받게 되고, 국제 교역과 안보 외교 분야에서 미국이 빠진 자리를 중국이 메울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제 금값이  미국 증시 하락과 달러 약세에  힘입어 하루 사이 1.3 % , 온스당 15.40달러 오른 1211.4달러로 월간상승률은 지난해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한국의 청년층(15∼29세) 체불 임금 신고액이 사상 처음으로 14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기 침체에 조선업 등 산업 구조조정이 겹쳐 청년 임금 체불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가 고착화됐다는 지적입니다.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탄생한  청년희망재단이 지난해  해외 일자리 59개를 만드는 데에 무려 23억4,000만원을 쓴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 일자리 1개를 만드는데 사실상 4,000만원씩을 들인 셈이며  이마저도 절반 가까이는 계약직이었으며, 재단은 결국 추진 1년 만에 해외 일자리 사업을 접기로 했다.

무슬림  7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을 잠정 불허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전 세계 항공사에도  비상이 걸렸다.

도날트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EU 미래의 불확실성을 부추기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격한 비판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임하는 남미국가연합(UNASUR) 수장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정책과 보호무역주의 정책을 '전략적인 위협'이라고 비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저녁 연방 대법원 파사를 지명하며, 닐 골서치 콜로라도 주 연방항소법원 판사와  토머스 하디먼 펜실베이니아 주 연방항소법원 판사 중 한명이 지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까지 취임 열 하루 동안 모두 41건의 소송을 당해 오바마 대통령이 같은 기간 주로 출생과 관련한 소송 열 한건을 당한 것의 네배에 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