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호성, "박근혜 대통령도 대포폰 쓴다"

김혜정 입력 01.19.2017 09:12 AM 조회 956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인 정호성 전 비서관이 자신은 물론 대통령도 차명 휴대전화, 이른바 대포폰을 쓴다고 증언했다. 
전 비서관은 대통령도 차명 휴대전화를 사용한다며, 직접 휴대하는지, 수행비서에게 맡기는지는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 본인이 해당 전화기가 차명 전화라는 것을 알았느냐는 질문에는 대통령은 비서관이 드리는 대로 썼을 것이라며 대통령은 차명 전화라는 것을 몰랐을 것이라는 취지로 진술했다.

앞서 국정농단의 주범인 최순실과 장시호도 대포폰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상황.

도·감청을 막으려는 조치라고는 하지만, 범죄자들이나 쓰는 대포폰을 대통령과 측근들이 썼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전 비서관은 또, 최순실 씨를 뒤에서 도와주는 사람이라고 비유하며 '비선 실세'라는 점을 사실상 시인했습니다.

정 전 비서관은 안타깝게도 지금 이 상황까지 오게 된 것은 최 씨가 밖으로 등장하면서 일이 꼬인 것 같다고 말해 방청객들의 실소를 자아냈다.

이어, 최 씨는 정책적 판단 능력이 없고, 단순히 연설문 표현 정도만 했을 뿐이라며 어느 정부에서나 비공식적인 자문 그룹이 있었다고 강조했습다.

정호성 전 비서관이 박근혜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잇따라 내놓으며 호위무사를 자청하고 있는 가운데, 차명 휴대전화 이슈를 꺼내 든 것이 탄핵심판의 논점을 흐리기 위한 전략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