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8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18.2017 07:06 PM 조회 2,863
삼성그룹 총수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이로써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의 뇌물수수 의혹 수사의 최대 관문 돌파에 실패했으며, 앞으로  박 대통령과 삼성그룹 이외의 대기업들을 겨냥한 수사 동력이 약화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외신들도 이 부회장의 영장 기각 소식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영장 기각과 관련해 법원측은 뇌물범죄의 요건이 되는 대가관계와 부정한 청탁 등에 대한 현재까지의 소명 정도, 각종 지원 경위에 관한 구체적 사실관계와 그 법률적 평가를 둘러싼 다툼의 여지 등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영장 기각 이유를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차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과 러시아의 건설적인 관계를 형성해, 추가 핵무기 감축을 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또한  불법체류 청년들이 추방 위기에 처한다면 적극적인 반대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해정부의 보건 장관에 지명된 Tom Price 는 오바마 케어를 폐지하드라도 미국민들의 건강보험 상실은 없을 것이며,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축소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억 달러를 들여 치러질 오는 20일의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은 80만명 정도의 축하객들의 축하와 , 백만 명 정도롤 예상되는 반대자들의 시위가 뒤엉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치러질 전망입니다.

한인 로버트 안 LA도시계획위원회 커미셔너가 하비에라 베세라 의원의 캘리포니아 주 검찰총장 진출로 공석이된 캘리포니아주 34지구 연방 하원 보궐선거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멕시코 북부 몬테레이 시에 있는 미국계 사립 초중고교에서 남자 중학생이 총기를 난사해  적어도 3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몬테레이 인근에는 한국의 기아자동차 공장과 많은 협력사가 있어 현지에 거주하는 한인과  주재원 자녀들이 현지 국제학교나 사립학교 등에  많이 다니고 있으나 이번 사건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가주 일대 머물던 고기압이 빠르게 빠져나가면서  세 개의 겨울 스톰이 접금하며 3일 연속 비를 뿌릴 폭우전선이 형성돼 밸리와 인랜드 엠파이어를  따라 LA와  오렌지카운티 일대에 오늘 늦은 밤부터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팜스프링스 지역으로 아동 성매매 관광을 왔던 영국 출신의 70대 남성에게 징역 13년형이 선고됐습니다.

워싱턴에서 열리 있는 전국 시장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다른 시장들과 연대하여 어려서 미국에 불법으로 들어 온 청소년들이 추방되지 않도록 의회와 도날드 트럼프 차기 정부에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다우 존스는 하락하고, 내슈닥 지수와 S&P 500 지수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어제에 이어  22 포인트  하락하며 19,805 포인트, 내슈닥 지수는 17 포인트 올라 5,556 포인트에 거래 마쳤습니다.

올해 천 개의 일자리를 더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GM 은 도날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취임하는 오는 20일 오하이오 공장에서 2천명의 직원이 해고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4일 휴스턴의 한 병원에 폐렴 증세로 입원한 올해 92세인 조지 H.W. 부시 전 대통령이 중환자실로 옮겨졌으며, 부인인 바바라 부시 여사도  예방 차원에서 함께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6년이 사상 가장 더운 해였으며 지구의 온도는 3년 연속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국립해양대기청(NOAA)과 연방 항공 우주국 NASA 가 밝혔습니다.

 연방 상원은 국방 장관 지명자인 제임스 매티스 장군에 대한 인준 청문회를 마치고 그의 국방 장관 지명을 승인했습니다.

연방 환경청장에 지명된 Scott Pruitt 는 청문회를 통해 자신은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과학자들의 주장을 신뢰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그 동안 환경청의 활동에도 비판적인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이른바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작성·관리의 '설계자'로 거론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의혹을 받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청구됐으며, 이들에게는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국회에서의 위증 등의 혐의가 적용됐다.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하단부로 추정되는 물체들을 이동시키는 장면이 최근  한국 정보 당국에  포착됐으며, 북한이 연초부터 언급한 'ICBM 시험 발사'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위해 한국  정치권 인사들의  미국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미국에 체류하는 동안 에드 로이스 미 하원 외교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지도부, 트럼프 측 인사 등과 만나 한미동맹을 중심으로 한반도 관계, 자유무역협정(FTA) 등 경제 문제에 대해 논의할 전망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에서 동아시아태평양 차관보를 맡을 것이 유력한  빅터 차  미  전략문제연구소  교수는  "지금 트럼프가 한국에 전화하려 해도 전화 받을 상대가 없다"며, 한국의 정치.외교 상황이 심각한 상태라고 지적했습니다. 

 러시아는 러시아에  체류 중인 미 국가안보국(NSA)의 무차별 감청을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에 대한 거주 허가를  2년 연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해  4분기 동안LA와  LA 카운티 내  총 영화, 드라마 등 촬영일수는지난 2015년 4분기에  비해  5.1 %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최근 몇년 사이 LA 의 영화 촬영 관련 업종이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영국이 유럽 연합을 완전히 떠나는 하드 브렉시트 결정을 내린 뒤 글로벌 금융 기업인 HSBC 는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투자은행 사업부 일부를 런던에서 프랑스 파리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시티그룹과 모건스탠리도 런던의 유럽 본사를 유럽 대륙 쪽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글로벌 기업들이 영국을 떠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폭설이 쏟아진 이탤리의 로마 북동부 포스토 지역에  진도 5.7의 강진이 발생하고 여진이 잇따랐으며, 이번 지진으로 로마에서는 지하철 운행이 중단되고 이탈리아 외교부 청사와 일부 학교 등 안전에 취약한 건물에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