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16.2017 07:14 PM 조회 3,277
20대 한인 유학생이 어학연수중 알게된 친구의 부탁으로 마리화나(대마초) 를 한국에 밀반입하다  한국 경찰에 체포돼 구속됐습니다.

취업 이민 페티션 I-140 만 승인받으면 스폰서 변경시에도 우선 일자를 유지하고, 6개월 경과시에는 철회, 폐업시에도 무효화되지 않으며, 워크 퍼밋 카드는 갱신 신청서만 접수하면 180일간 자동 연장되는 등 취업 이민 수속이 내일 부터 대폭 개선됩니다.

오바마 케어를 폐지할 예정인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메디케이드도 재정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캘리포니아의 MediCal 에도 영향을 미쳐 MediCal 관련 연방 정부의 지원이 축소될 경우 MediCal 수혜자들의 수혜가 끊기거나 줄어들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업적을 기리는 '마틴 루터 킹(MLK) 데이' 행사가 오늘(16일) 남가주 곳곳에서 열렸으며, South L.A 에서는' 그 어느때보다 화합할 때 (Now More Than Ever, We All Must Work Together)’라는 주제로 올해로 32번째를 맞는 남가주 최대 규모의 기념 행사 '킹덤 데이 퍼레이드' 가 열렸습니다.

흑인 인권운동가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의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가 오늘 LA를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열린 가운데 2천 명 이상의 추모객이  모인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사역했던  교회인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에베니저 침례교회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성토하는 분위기로 기념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 뉴욕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아들인 마틴 루터 킹 3세와 만났으며, 회동을 마친 마틴 루터 킹 3세는 건설적인 만남이었으며 투표권등에 대해 주로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달 5일 휴스턴에서 열리는 2016-2017시즌 미 프로풋볼(NFL) 최정상을 가리는 제51회 슈퍼볼의 입장권 가격이 25%나 급락했으며, 그 이유는 홈 팀인  휴스턴  Texans 와 역시 텍사스의  댈러스 카우보이스가 수퍼 보울 진출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오바마 케어 대신에 모든 미국인이 싼 값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분담금 deductible 은 낮춘 전국민 건강보험 트럼프 케어에 대해 마지막 손질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LA카운티 일대에서 오바마케어(ACA) 폐지에 반대하는 시위가 이어졌다. 전국적으로 펼쳐지는 오바마 케어 폐지 반대 시위는 민주당 지도자들인 버니 샌더스, 찰스 E. 슈머, 낸시 펠로시 등이 주도하고있으며,  카말라 해리스 캘리포니아 주 연방 상원의원은 어제 USC 메디컬 센터에서 수백여명의 시위대와 함께했다.

도날드 트럼프 행정부 출범과 함께 폐기될 운명의 오바마케어'에 대해, 이를 폐기하기 전에 충분한 대안을 마련하자는 목소리가 집권 여당인 공화당 내부에서 계속 커지고 있어 주목됩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오바마 케어 가입자 1만명 정도가 주 정부의 기록 관리 실수로 연방 정부의 세금 크레딧을 못 받게 돼 보험료가 크게 오르게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비호감도가 55 % 로 취임 직전 역대 대통령들과 비교해  최고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4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플러리다 주 올랜도의  게이 나이트 클럽 총격 테러범 오마르 마틴의 아내가  사법 방해 혐의로 샌 프란시스코에서 오늘 전격 체포됐습니다.

 김기환 뉴욕총영사가 한국정부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하는 대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환송하러나가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북대서양 조약기구 NATO 는 시대에 뒤떨어진 기구이며 독일의 난민 정책이 재난 수준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존 케리 국무 장관은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2년전인 2014년 러시아 가 크림 반도를 침공해 합병한 뒤 러시아를 가장 큰 골치거리라고 말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선거 기간에는 태도를 바꿔 러시아에 대해 호의적인 자세를 보인 것과 관련해 러시아에 섹스 비데오를 통한 약점을 잡힌 때문이 아닌가하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업체 BMW 는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멕시코에 공장을 세우는 자동차 회사들에 국경세를 물리겠다고 위협한 것에 구애받지 않고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유럽인들의 운명은 우리의 손에 달려 있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유럽연합(EU) 비판과  영국의 브렉시트  결정 환영 등에 대해 거부감을 드러냈다.

미국과 멕시코 국경 부근에 마약 운반을 위해 멕시코 마약 조직들이 파 놓은 땅굴들 가운데 최소한 여섯 개가 다시 마약 조직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마약 밀수는 물론 국경 보안이 크게 위협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멕시코의 예산 부족으로 인해 땅굴을 콩크리트로 완전히 봉쇄하지 못하고 입구만 막아 놓아 마약 조직들이 다른 곳을 뚫어 땅굴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미국 정치의 아웃 사이더로 대통령에 당선된 도날드 트럼프는 역시 정치 문외한으로 캘리포니아 주지사에 당선됐던 배우 아놀드 슈와르츠네거 처럼 군중을 매혹시키는데만 성공하고 막상 정부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는 실패한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한국은행이 완화적인 통화정책에 따라 유동성을 확대 공급하면서 작년 5만원권이 역대 최대규모로 발행되는 등 시중에 풀린 현금이 100조원에 육박하고 있으나, 돈이 얼마나 잘 도는지를 보여주는 예금회전율이나 통화 승수 등의 지표는 역대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어 통화 완화의 효과가 떨어지고 있다.

터키 당국은 지난 연말 이스탄불의 새해맞이 행사장에서 39명을 살해한 테러범이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최순실 사태 수사 특별검사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뇌물 공여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는 검찰이 지난해  11월  최순실 등을 기소하면서 삼성을 비롯한 기업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강요에 따라 미르·K스포츠재단에 돈을 낸 피해자라고 했으나, 특검팀은 40여일 만에 '뇌물 공여 피의자'라고 바뀐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달 중 으로 ‘최순실·박근혜 부정축재 재산조사 및 환수를 위한 특별법’을 발의하고  2월내  국회 처리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이른바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의  윗선으로 꼽히는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늘 특별검사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며, 두 사람은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의 피의자 신분입니다.

중국의 ‘THAAD 보복’이 노골화되면서  군 당국의 사드 배치 일정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현지에 진출한 롯데 그룹의  모든  사업장에 대해 세무조사와 소방 및 위생점검 등 유·무형의 압박에 나서면서 롯데 측은  THAAD 배치지로 정해진 롯데 소유의 성주 골프장 처리를 미루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이 당명을 바꾸기로 결정하고 이르면 설 연휴 전에 공모에 나설 계획이다.  2012년 2월 2일 전신인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박영수 특별검사팀이 1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설마 하는 심정으로 상황을 지켜보던 재계는 충격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으로 당명을 바꾼 지 5년여 만에 다시 간판을 교체하는 것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재계는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도주나 증거인멸의 우려가 없다면 불구속 수사가 합당하다"고 한 목소리로 주장했다. 재계는 또한 "뺏기다 시피한  돈을  뇌물로 보는건 무리라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캐나다와 독일 관광객 등 다섯 명이 사망하고 열 다섯명이부상한 멕시코 칸쿤 인근 휴양지의  나이트클럽 총격 사건과 관련, 현재까지 사상자 가운데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