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13.2017 07:05 PM 조회 2,180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가 구금된 덴마크 북부도시 올보르 구치소 앞에서 '정유라 의 조속한 국내 송환'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렸다.

미국 투자 이민 투자액이 현행 50만 달러에서 135만 달러로, 100만 달러는 180만 달러로 오릅니다. 오바마 행정부 임기 만료를 앞두고 발표된 이 방안은 도날드 트럼프 정부에서 폐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추방 유예 DACA 행정 명령이 폐지되드라도 드리머들을 구제하는 인도적인 방안을 도날드 트럼프 차기 정부측과 논의하고 있어 드리머들은 추방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폴 라이언 연방 하원 의장이 밝혔습니다.

LA 의 강력 사건 발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새벽 한인 타운 관할 Rampart 경찰소에서 불과 두 블락 떨어진 곳에서 언쟁 끝에 한 명이 살해됐습니다.

3 주 가까이 연속 오르던 LA카운티의  개솔린 가격이 상승세를 멈추고 어제부터 하락세를  보이며 갤런당 평균 2달러 87 쎈드를 기록했습니다.

'미주 한인의 날'을 기념해 선정하는 '자랑스러운 한국계 미국인'에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활동하는 데이비드 오 박사 등 과학자 3명이 지명됐습니다.

연방 조폐국이  창립 225주년을 맞아 제작하는 새로운 100달러 짜리 기념주화 에  처음으로흑인 여성의 얼굴이  새겨집니다.

히스패닉계이자 의회 진보코커스 공동의장인 라울 그리잘바 의원 등 민주당 소속 연방 하원의원 5명이  도날드 트럼프의 반이민 정책에 불만의 표시로 오는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불참을 공개 선언했다.

운전이나 보행시에 스마트 폰을 사용할 경우 주의력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옆에 놓아두기만 해도 이용자의 주의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지명한 주요 부서 각료 들이 연방 상원 인준회에서 도날드 트럼프의 선거 공약과 다른 입장을 표명하는 것에 대해 도날드 트럼프 당선인은 개의치 않는다며 각자 자기 소신대로 행하라고 말했습니다.

1980년대 들어 출생한 소위 밀레니얼 세대들은 먼저 세대인 베이비 부머 세대들이 같은 연령층에 있었을 때에 비해 소득 수준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있어 재정적으로 불안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 증시는 올 들어 두 번째주 마지막 장에서 내슈닥 지수가 27 포인트, S&P 500 지수는 4 포인트 올랐으나, 다우 존스 는 5 포인트 하락하며 혼조세 보였습니다.

지난 해 84개 지점을 폐쇄한 Wells Fargo 은행은 오는 2018년 까지 400개의 지점을 추가로 폐쇄한다고 밝혔습니다. Wells Fargo 은행의 지점망 축소는 online banking 과 mobile banking 이 늘어난데 따른 조치입니다.

출범을 일주일 앞두고 있는 도날드 트럼프 행정부는 사위인 Jared Kushner 와 딸 Ivanka 의 영향력 아래에 갇힐 것이라는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힐러리 클린튼의 이 메일 스캔들과  관련해 FBI 와 연방 법무부를  자체 조사하기로 밝힌 뒤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이 10년 임기 가운데 6년의 임기를 남긴 채 정치적 논란에 휩쌓이고 있습니다.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특검은 뇌물 공여와 위증 혐의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형사처벌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부회장에게 뇌물과 횡령 등의 혐의와 더불어 위증 혐의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방 법원에서 열린 최순실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에 대한 3차 공판에서 검찰은 박근혜 대통령의 증거 인멸 정황을 비롯해 박 대통령과 최씨가 밀접한 관계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증언, 대기업들이 청와대에 '총수 사면(赦免)'을 청탁한 자료 등을 상세하게 공개했다.

한민구  한국 국방부 장관은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북핵이나 한·미동맹 관련 발언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의 2.8%에서 2.5%로 낮췄으며, 이는  
겹겹이 쌓인 대내외 악재를 반영한 것입니다.

 한국의 지난해  취업자 수는 금융위기가 한창이던 2009년 이후 가장 적게 늘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도 더 적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올해 지난해보다 더 심각한 고용절벽에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총격의 도시' 시카고에서 경찰의 공권력 남용과 시민권 침해가 만연해 있었음을 인정하는  연방 정부의  보고서가 발표됐다.

오는 17일 스위스에서 개막되는 세계경제 다보스포럼의 클라우스 슈바프 회장은 21세기처럼 다원화된 시대에는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책임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며, 책임 안 지는 리더들이 흔히 대중 인기에 영합하기 위해 포퓰리즘 정책을 남발한다고 지적했습니 다.

오바마 대통령의 건강보험개혁법 오바마케어의  폐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공화당 주도의  연방 하원은 의회 주요위원회가  이달 27일까지 오바마케어 폐지법안 초안을 마련하라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올해 중국의 해외투자 규모는 중국 당국의 자본유출 억제조치와 글로벌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2015년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중국이 위험성 노출을 줄인 채  중국 영해에서 미국 본토 등을 메가톤급 핵탄두로 타격할 수 있는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적재  최신형  전략 핵잠수함(SSBN)을 실전 배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플로리다주 한 병원에서 18년 전 사라진 여자아이가 건강히 성장한  상태로 발견됐으며, 아이를 납치해 기른 여성은  기소됐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