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2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12.2017 07:03 PM 조회 2,141
6년째 관광객 수 오름세를 보인 LA카운티가 지난해  4천 730만여명이 방문객을 맞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남가주에 비가 계속 내리면서 어제 스튜디오  씨티 지역에 산 사태가 발생한데 이어 산불 피해를 입었던 Duarte 지역에도 산 사태가 발생해 일부 지역 도로가 차단되고 주민이 대피했으며, 또한  엘리션팍 북동부, 그라셀 파크 지역에서는 오늘 새벽 대형 나무가 쓰러지는 등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들어 비와 눈이 계속 내리면서 북가주 지역을 중심으로 캘리포니아의 40 정도가 오랜 가뭄에서 벗어났다고 기상 당국이 밝혔습니다.

어제  템플시티에서  한 노숙자가  주택에 침입해 사무라이검을 휘둘러 1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했으며, 오늘 새벽  Buena Park 에서는  소방서 건물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2017년 새해들어 첫 주간인 지난  한 주 동안 신규로 실업 수당을 청구한 건수는 24만 7천건으로 3주만에 다시  소폭 증가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며 고용 호조가 이어지고 있음을 뒷받침해 주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새 정부와 공화당은 ‘미국 우선주의’에 따라 수출에는 세금을 면제해 주고 수입에는 과세를 강화하는 새 법인세제 도입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교통 안전국 은 지난 해  미국내 공항의 검색대에서 승객의 휴대용 짐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3,391 정의 총을 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한해 전 보다 28 % 나 크게 증가한 것입니다.

연방 법무부는 지난 대선 막판에 FBI 가 힐러리 클린튼 후보의 e-mail 스캔들 문제를 들고 나와 선거에 영향을 준 것과 관련해 연방 법무부를 비롯해 FBI 를 자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뉴욕 증시가 오늘 다우 존스 지수가  63 포인트, 내슈닥 지수는 16 포인트 하락하는 등 세 가지 주요 지수가 모두 하락하면서 지난 연말의 강세 장세가 탄력을 잃고 조정국면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프로 풋볼 NFL 샌 디에고 Chargers 가 2017년 시즌 부터 지난 56년 동안 연고지였던 샌 디에고를 떠나 LA 로 연고지를 옮긴다고 공식으로 발표했으며, LA 램스는 새 감독으로 젊은 션 맥베이 를 선임했습니다.

일자리 수요와 연봉, 고용률, 10년간 성장률, 미래전망, 스트레스수준, 일과 생활의 균형등을 토대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미국내  최고의 직업은 치과의사로 꼽혔다.치과의사의 평균 연봉 중간값은 15만 2천 7백달러나 되며 실업률은 고작 0.1%에 그쳤습니다.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은 도날드 트럼프 행정부가 무역 문제등 여러 사안에 대해 멕시코에 협상 압박을 가할 경우 이민 문제나 안보 관련 문제들을 가지고 이를 대항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LA의 City of Industry 에 있는 한 구두 회사는 회사 제품 하나의 밑창 디자인에서 나치의 갈고리 십자가 문양이 발견된 뒤 이 제품을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Fiat Chrysler 자동차의 디젤 엔진이 허용치를 넘는 매연 개스를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연방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특검 수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압박에 가까운 강한 요구에 밀려 삼성그룹이 최씨 일가에 수백억원대 자금 지원을 결정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폈습니다. 특검은 이에 대해  재판에서 형량을 결정할 때 고려 요소일 뿐, 삼성그룹 핵심 수뇌부를 뇌물공여 혐의로 처벌하는 데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청와대는 김관진 국가안보실장의 미국 방문을 탄핵 제도 위반이라고 지적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주장에 대해,  안보실은 국가안보에 관해 대통령 권한대행을 보좌해 필요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같은 주장은 타당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 후보자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에 대해  내가 아는 한 앞으로  주한미군 철수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새 행정부의 외교 정책을 지휘할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후보자는북한과 거래하는 중국 기업에 제3자 제재 조치인 세컨더리 보이콧을 검토하겠다며 강도 높은 대북, 대중 정책을 예고하고 나섰다

공화당 주도의  연방 상원은  군인 출신이 국방장관에 취임하려면 퇴역한지 7년이 지나야 한다는 '문민통제' 규정을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 내정자에 한해 예외로 인정한다는 법안을 압도적 다수로 가결했다.

 도널드 트럼프 새 행정부의 외교 정책을 지휘할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후보자는북한과 거래하는 중국 기업에  제3자 제재 조치인 세컨더리 보이콧을 검토하겠다며 강도 높은 대북, 대중 정책을 예고하고 나섰다.

어제 귀국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정치, 경제, 사회의 총체적인 난국을 다개하기 위해 재벌 개혁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정권 교체가 아닌 정치 교체를 역설, 대선 출마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지명한 국무,  국방, 법무, 국토안보 등 주요 장관 내정자들이 연방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동맹 재조정과  물고문 부활, 환태평양 경제동반자협정(TPP) 파기, 무슬림 입국 제한, 친(親) 러시아 정책 등 외교와 안보, 경제 전 분야에 걸친 트럼프 당선인의 핵심 대선공약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