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반기문 "결정 오래 걸리지 않을 것...겸허한 마음으로 사심 없이 하겠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1.12.2017 05:13 AM 조회 4,524
<앵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총장 임기를 마치고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입국장이 마치 대선후보 출정식장 같았습니다. 반 전 총장은 도착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사심 없는 결정을 하겠다면서, 결정까지 오래 걸리진 않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리포트>반기문 전 총장이 입국장에 들어서자 환호성이 쏟아졌습니다.300여 명의 지지자들이 모여들어 공항은 북새통이었습니다.반 전 총장은 당장 내일부터 국민의 목소리를 듣겠다면서 사실상 대권도전 의지를 밝혔습니다.

국민대통합을 반드시 이루겠다며 권력 의지라는 표현도 썼습니다.그러면서 패권과 기득권은 안 된다며 기성 정치권과 각을 세웠습니다.역사는 2016년을 기억할 거라며 광장의 민심이 만들어낸 기적을 잊으면 안 된다고도 했습니다.

재작년 한일 위안부 합의를 환영한다고 한 것에 대해선 이렇게 말하며 재협상 여지를 뒀습니다.박연차 전 회장에게 23만 달러를 받았다는 의혹은 다시 한번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편파적 이익을 앞세워, 조국을 위해 헌신하려는 자신의 명예와 진정성을 짓밟지 말라고 강변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