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5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05.2017 07:04 PM 조회 2,12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미국 주요 기업의 멕시코 공장 이전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을 넘어 토요타의 멕시코 공장 건설 계획을 반대하는 등 외국 기업의 공장 건설 계획에까지 간섭하고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토요타 자동차는 이에 대해 멕시코내 공장 건설이 미국의 일자리를 침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SC 는 현재 캠퍼스 인근에 신축중인 15 에이커 부지의 ‘USC 빌리지’내에 대형 빗물 저장탱크 6개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UCLA 의 배관, 전기 기술자와 팀스터 노조원 등 6백여명의 직원들이 5일간의 파업에 들어가며, 이로써 메디칼 쎈터의 진료와 운동 경기 진행등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1천755만 대의 자동차가 판매돼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했으며, 이로써  7년 연속 최다 판매량  기록이 갱신된 것입니다.

덴마크 법원이 법정 내에서 정유라 씨를 촬영한 한국 기자들에 대해 법적 처벌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A한인타운내 유일한 녹지공간인  3700 윌셔 잔디광장을 없애고 36층짜리 대형 주상복합건물 신축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추진중인 ‘제이미슨 프로퍼티스’와  타운을 관할하는 시 의원간 '뒷거래’ 의혹이 제기됐다.

LA 지역에 비가 계속 내리면서 레돈도 비치 지역내 지반이 약했던 도로변에 대형 싱크홀이 생겨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한인 의류업체  '포에버21'이  LA의 대형 의류 업체인 ‘아메리칸 어패럴’ 인수전에 뛰어들어 아마존 사와 경쟁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래스카  에어라인이 오늘(5일)부터 LA 와 쿠바 의 아바나 를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시작했다.

멕시코에서 최고 20%가 넘는 개솔린 가격 인상으로 촉발된 시위가 약탈 등으로 변질되면서 사상자가 나오는 등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단선인 소유의 기업들이 150여개 금융 기관에 10억 달러 정도의 부채를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이 지난 달 유엔의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에 반대하는 결의안에 기권한 것과 관련해 공화당 의회 지도자들은 미국의 유엔 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하는 등 제재를 가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백화점  Sears 그룹은 지난 해 백화점 78개 점포의 문을 닫은데 이어 올해 다시  백화점 41개 점포와 K mart 점포 109 곳등 모두 150개 점포를 폐쇄할 예정입니다. 이는 Macy’s 백화점이 68개 점포 폐쇄를 발표한 뒤 나온 것으로 새해들어 대형 소매점 체인들의 점포 폐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앨라스카에서  캐나다를 거쳐 남하하고 있는 한냉한 북극  제트 기류가 미네소타 주를 비롯한 중북부와 뉴욕 등 북동부 지역의 기온을 최고 20도나 끌어 내리고 폭설을 몰고 올 것이라고 기상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 등 유럽도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폭설과 눈보라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북가주 Sierra Nevada 고지대 산간 지방에 최고 6핏트까지의 눈이 내리 것으로 예상되는 등 10년에 한번 있을 정도의 겨울 스톰이 캘리포니아를 강타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눈 사태와 범람 경보등이 발령됐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반이민 정책에 반하여 주 내의 불법 이민자들도 캘리포니아 거주자로서  인정해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 등록금을 감면해 주는 내용의 법안이 주 의회에 상정됐습니다.

어제 경북 경주에서는 진도 3.3 의 지진이 두 차례 발생했으며, 이번 지진은 지난해 9월  발생한 지진의 여진으로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공개 변론과 최순실·안종범·정호성씨에 대한 첫 본(本)공판이 어제  열렸으나,  증인들의 불출석과 출석 증인들의 서로 상반되는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은 한반도 비핵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북한에 대한 고립 및 압박노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기로 했다. 3국 외교부 차관들은 오늘  워싱턴DC 에서 제6차 외교차관협의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3국 협력현황 공동설명서'를 채택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안팎에서 어제 자살 차량폭발 테러를 비롯한 연쇄 차량 폭발이 잇따르면서 6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 수도권이 엿새째 극심한 스모그에 갇히면서 주민들의 불만이 거세지고 있으며, 이같은 사실을 중국 관영 매체들도 전하면서 민심 달래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존 케리 국무장관은 북한의 핵 개발 프로그램 위협이 미국이 직면한 가장 중대한 위협 중 하나이며, 미국은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앞으로 결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고별 메모를 통해 밝혔습니다.

지난 6개월 사이에 한국의 식품·음료와 공산품 등 주요 생활필수품이 두 자릿수 가격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생활 물가 관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다우 존스 지수가 43 포인트, S&P 500 지수는 2 포인트 하락하는 등 소폭 하락했으나 내슈닥 지수는 11포인트 상승해 대체로 약세 기류속에 거래 마쳤습니다.

조 바이든 부통령은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법안을 제안하고 의회는 이를 토론하고 국민은 이에 대해 투표로 판단을 해야할 것이라고 말하고, 미국의 정보 기관을 대통령이 신뢰하지 않는 것은 위험한 일이라며 도날드 트럼프의 정보 기관 불신 태도를 비판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새 행정부가 불법 체류 청소년 추방 유예 정책 DACA 를 폐지하면 연간 경제적으로 500 억 달러 정도의 손실을 보게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러시아는 단순한 컴퓨터 해킹뿐만 아니라 뉴스를 가장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등 다면적인 사이버 공격으로 미국 대선에 직접적이면서도 공격적으로 개입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