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20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10.20.2016 08:27 AM 조회 4,191
항공기내 반입이 금지된 갤럭시 노트 7 소지 고개들을 위해 제공되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폰 대여 프로그램으로 받은 전화기가 작동과 백업이 제대로 되지 않아 사용자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선발 투수의 부진과 저조한 타격 속에 시카고 컵스에 2대 10으로 무릎을 꿇어 내셔널 리그 챔피언 쉽 전적 2승 2패로 오늘 5차전 경기를 갖습니다. 아메리칸 리그에서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토론토 블루 제이스를 5차전에서 3대 0으로 꺾고 4승 1패를 기록, 월드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내 많은 학교들이 교내 수칙 위반과 수업 방해 등 학생들이 일으키는 작은 문제에도 경찰을 호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많은 학교의 경찰 호출 규정이 너무 모호하고 폭 넓게 규정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지적입니다.

어제 열린 대선 후보 3차 토론은 서로 상대방의 약점을 들춰내며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으며, 토론의 승자는 힐러리 클린튼 후보라는 것이 대체적인 지적입니다. 한편 도날드 트럼프 후보는 만약 낙선이 되면 선거 결과에 승복하지 않을 것임을 비쳐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힐러리 클린튼 민주당 후보가 오는 선거에서 선거인단 4백명 이상을 확보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공화당 전략가의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의경기동향보고서베이지북은미국경제가지난 8월말부터 10월첫번째주사이"완만한" 성장속도를보이는데그쳤지만,성장전망은전국에서대체로긍정적이었가도평가했습니다.

라 하브라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함으로써 오렌지 카운티에서 올해 첫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 사망자가 나왔다.

지난 2008년 LA통합교육구가추진한교사전용아파트에연방정부의소득수준상한선기준선때문에교사들이입주하지못하는것으로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주검찰은유령계좌사건과관련해압수수색영장을발부받아웰스파고은행에대한본격적인수사에착수했다.

LA 일원에 산불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어제 낮 선랜드 서쪽 레이크 뷰 테라스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해 62에이커를 태우고 두 시간만에 진화됐습니다. 어제 산불은 강한 바람 속에 주택가를 위협하기도 했습니다.

도널드트럼프공화당대선후보가계속주장하고있는선거조작가능성에대해전문가들은전자투표시스템을해킹해선거결과를조작할수있는가능성은없다고일축했습니다. 민주당측도도날드트럼프의선거조작주장은선거에대한불신을조장하는흑색선전이라고반박하고있습니다.

정신질환을앓고있는 66세흑인여성이집으로출동한뉴욕백인경찰의총격에사망했으며, 이에경찰의과잉행위에대한비판과인종차별논란이다시일고있다.

오레건 주 포틀랜드 시내의 상업지역에서 어제 오전 대형 가스폭발 사고가 발생, 8명이 부상을 입고 건물이 대파됐습니다.

존케리국무장관과애슈턴카터국방장관은한국방어를위해모든조치를취할것이라고강조하고, 이를위해한국에확장억지력을확고하게제공하고북한의공격시에는압도적으로대응하며,사드를조속히배치할것임을천명했다.

NBA 농구스타데릭로즈가성폭행혐의를벋게됐습니다.이사건을맡은연방배심원단은데릭로즈와두명의친구들이이들로부터성폭행을당했다고주장하는여성의주장을받아들이지않는평결을내놓았습니다.

친구가극단주의무슬림테러그룹 IS 에지원하는것을돕기위해항공표를구입하는것을도운혐의로애나하임에사는 24세 청년에게 30년 징역형이선고됐습니다.

우병우청와대민정수석은국회운영위원회의대통령비서실국정감사에증인으로출석할수없다며 '불출석사유서'를제출했으며, 이로써국회와청와대가법적다툼을벌일가능성이커졌다. 

한국의자영업자수가지난해 12월 537만명에서지난 9월 568만명으로 9개월새 31만명이나늘었다. 자영업자중 50대이상의대학졸업자비중이빠르게커지고 있어 떠밀리기식으로자영업을시작하는것이라는지적입니다.

시리아내온건반군과테러리스트분리문제를두고미국은선공습중단을, 러시아는반군분리를주장하면서대림하고있어시리아휴전재개가쉽지않을것이라는전망입니다.

 최순실 씨와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이 계속 불거지는 가운데 박 대통령은 누구든지 재단과 관련해서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밝히고, 감독기관의 철저한 감사와 투명한 재단운영을 지시했다.

대우조선해양 비리를 수사 중인 한국 검찰은 강만수 전 산업은행장 시절 벌어진 여러 기업에 대한 '특혜대출'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산업은행 본점을 압수수색했다.

갤럭시노트7의 단종사태를 겪은 삼성전자가 임원 규모를 천명선에서 8백명 선으로 20 % 정도 대폭 줄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이 스위스 금융기관에 미국인들에게도 다른 고객과 동등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라며 압박하고 나섰다. 스위스 은행들은 미국이 해외 거주 자국민에 대한 금융계좌 추적을 강화한 이후 국적이 미국이거나 미국 영주권을 갖고 있으면 계좌 개설을 기피해왔다.

지난주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신청건수가 한 주 전보다  1만3000건 늘어나 26만건을 기록, 예상보다 늘었다. 그러나  강력한 고용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다. 

북한이 닷새만에 또 다시 어제  무수단 미사일을 발사했으나 한국 군은 한미간 공동평가 결과를 토대로 북한의 이날 무수단미사일 발사가 실패한 것으로 추정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각은  워싱턴D.C에서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 장관이 만난 직후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