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31일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8.31.2016 08:24 AM 조회 4,549
Riverside 카운티 배닝지역 북서쪽  Cherry Valley 의 Bogart 산불이 어제까지 1천 에이커를 태우고, 인근의 모빌 홈과 주택이위험에처해주민 7백여명이대피했습니다. 이 산불은 인근의 공원에서 야외 활동을 하던  청소년들의 부주의로 발화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국의 한진 해운이 법정 관리를 신청하면서 LA 항등 미 서부 지역 항만 에도 물동량이 감소하고 운임이 오르는 등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LA 다저스와 콜로라도 락키스의 어제 경기는 악천후로 연기됐으며, 샌 프란시스코가 애리조나에게 패배, 서부조 선두 다툼 승차는 두 경기로 늘었습니다.

현재캘리포니아에는샌프란시스코북쪽Soberanes산불이한달넘게타면서 93,000 에이커를태우고 60 % 진화되고, Kern 카운티의 Cedar 산불은 3만에이커소실에 60 % 진화, Santa Barbara 의 Los Padres 국립산림내 Rey 산불은 33,000 에이커소실에  78 % 진화, 중가주 San Louis Obispo 의 Chimney 산불은 4만 7천에이커소실에 75 % 정도진화됐습니다.

힐러리클린턴전국무장관이재직시절개인이메일서버를사용해논란이되고있는 '이메일스캔들'을수사한연방수사국FBI 수사보고서가이르면오늘전격공개될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USC와 LA 타임스 공동 조사에 따르면 도날드 트럼프 후보가 전국적으로 지지율에서 열세에 있기는 하지만 지난 번 대선에서 투표장에 나가지 않은 유권자들의 지지를 유도, 투표장으로 끌어 들일 수만 있다면 어렵지만 승산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신의 확정된 이민 정책을 오늘 발표할 예정인 도날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역시 오늘 전격적으로 멕시코를 방문해 뻬냐 멕시코 대통령과 회담할 것이락 밝혀 그 동안 불체자 추방과 국경 장벽 설치 문제 등으로 불거진 갈등을 얼마나 봉합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방법원으로부터힐러리클린튼전국무장관의수사중에 FBI 가발견한추가이메일공개명령을받은국무부는 FBI 가복원한이메일가운데는 2012년리비아벵가지사건에관련된이메일 30여개가들어있다고밝혔습니다.

도널드트럼프공화당대통령후보는오늘발표할이민정책을앞두고또다시“이민정책의완화는없을것”이라고말해이민정책을둘러싼혼란과논란이극에달하고있습니다.

수니파급진무장세력 IS 는시리아북부 Aleppo 에대한미국의공습으로 ISB 대변인이사망했다고밝혔습니다. IS 는미국에복수할것이라고위협했습니다.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이 국무장관에서 물러난 후에도 국가 기밀정보가 담긴 이메일을 보냈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한국 1위 선사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이후  항만·물류업계에는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 등의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으며,  선주협회는 해운업계와 무역업계, 항만업계의 피해액이 17조원을 웃돌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어제발생한리버사이드카운티 Temecula 의양로시설화재잔해에서다섯구의시신이발견됐다고소방당국이밝혔습니다.

연방항공국은 2018년까지 Santa Monica 공항을폐쇄하려는 Santa Monica 시에대해강력히경고하고소송을제기할것이라고밝혔습니다. 연방항공국과 Santa Monica 시는그동안이문제로대립해왔으며, 연방항공국은 Santa Monica 시에대해 2021년까지공항을유지하라고명령한바있습니다.

4년의정규기간안에졸업하는학생의비울이 20 % 에도미치지못하는 California State University 계열대학재학생들의졸업을촉진시키기위해 4년에 졸업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법안이 주의회를 통과했습니다,

야구선수로의전환을선언한 NFL 쿼터백출신 Tim Tebow선수가어제 LA 다저스와에인절스등프로야구팀관계자들이지켜보는가운데야구선수로서의기량을선보였으며, 야구전문가들은그의기량을인정하고마이너리그선수로스카웃될수있을것이라고평가했습니다.

LA지역내저소득층아파트가휠체어가다닐수없을정도로비좁은출입구등지체부자유자를고려하지않은설계로비판과연방정부의지적을받아온 LA 시는앞으로 10년간 2억달러를들여장애인들이거주할수있는아파트를신축하고기존건물에편의시설을확충하기로결정했습니다.

공화당대선경선에출마했다도중하차한마르코루비오플러리다주연방상원의원은어제실시된플러리다주공하당예선에서승리해연방상원 2선에도전하게됐습니다.

팀케인민주당부통령후보는도날드트럼프공화당대선후보가세금보고와사업관련의혹들은물론건강문제에대해투명한입장을보이지않고있다고비난했습니다.

연방농무부는직워들과시설들에대한이메일을통한협박을접수한뒤어제다섯개주에걸쳐여섯곳의사무실을잠정폐쇄했다고밝혔습니다. 그러나협박내용은자세히밝히지않았습니다.

인도가최근미국과양국의군사기지를상호개방하는내용의협약을맺어미국과밀착하고, 중국과의국경지역에초고속순항미사일백여기를설치하고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을발사하는등중국을크게자극고나섰으며, 미국은남중국해작전등에큰힘을얻게됐다는분석입니다.

한국검찰은송희영전조선일보주필이대우조선해양경영진과함께이른바 '황제출장'을다녀왔다는의혹에대해수사를검토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습니다. 

지난 3월 UN 의강력한대북제재결의가나온지 6개월이지난현재북한으로의자금유입은많이줄었으나중국과의교역은건재한편이며, 북한은이같은상황을타개하기위해판을흔들기위해미사일발사등을계속하고있어대북제재의실효성을거두기위해서는중국의협조를얻어내는것이필수적이라는지적입니다.

지난 7월한국의산업생산은서비스업부진등으로3개월만에마이너스로돌아섰으며, 소매판매도 22개월만에가장큰폭으로줄었습니다.

오바마대통령과시진핑중국국가주석이 항저우에서열리는 G-2- 정상회의에앞서서오는 3일북한핵문제와 THAAD한반도배치문제등현안을논의할예정이어서주목됩니다.

LA한인타운은지난 20년동안개발이꾸준히이뤄져오면서LA에서가장 고급화된지역중 한곳으로 꼽혔으며, LA 지역의 지역 고급화는 지하철과철도등대중교통건설프로젝트가진행된곳을중심으로이뤄졌다는분석입니다.
  영주권을취득하기위해마지막단계에서이민국에계류돼있는취업이민신청자들이아직도취업이민연간쿼터와맞먹는 11만 8 천명이나대기하고있으며, 그가운데한국등일반국가출신들은 4만 8 천명정도로집계됐습니다.

경남 거제에서 세 번째 콜레라 환자가 나왔으며, 한국 보건당국은3명의 콜레라 환자가 모두 거제도에서 수산물을 섭취했다는 공통점이 있어 감염경로에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쥐스탱 트뤼도 총리의 방중을 계기로 중국이 주도하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가입을 공식화했다.

하와이에 24년 만에 처음으로 허리케인 2개가 접근하고 있어 비상이 걸렸으며, 일본도  10호 태풍 라이언록이 상륙해 산사태와 홍수로 양로 시설이 파괴돼 아홉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일본 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해 출연하기로 한 10억엔의 송금 조치를 마친 것으로 알졌으며, 시민단체와 피해자들이 반발하는 등 파문이 가라 앉지 않고 있습니다.

주요7개국(G7)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분쟁이나 시리아 내전 사태에서 진전이 있어야 러시아를 주요8개국(G8)의 일원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독일 외무장관이 31일(현지시간) 밝혔다.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이 최종 투표를 앞둔 가운데 베네수엘라도 국민소환투표 일정이 구체화되는  등남미의  좌파 정권들이 잇따라 퇴출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