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2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8.26.2016 08:55 AM 조회 4,684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은 오늘 잭슨 홀 미팅 연설을 통해 미국의 금리를 올리만한 충분한 여건이 지난 몇 달 사이 조성된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으며, 이로써 9월 금리 인상이 가시권에 드러왔다는 지적입니다.

이탤리중부지방을강타한지진으로많은돌벽돌건물이파괴된사실은캘리포니아에도산재해있는벽돌건물들이진도 6.2 정도의 지진에 견디지못할 것이라는점을 보여주는것으로써 이런 건물들에 대한 내진 보강 작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LA를 포함해 남가주 한인사회에서 샌버나디노 산불 피해 한인들을 돕기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분위기를 악용해 성금을 요구하는 사기가 등장해 주의가 요망된다.

가뭄에대비해150 에이커의땅에현재의저수용량의두배인 5억갤런의물을저장해서앞으로2018년부터남가주의 4만 8천가구에물을공급하게될터헝가지하저수시설확장공사가시작됐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회에서농장근로자들의 overtime 임금지급법안심의가연기된뒤이법안의통과를촉구하는농장근로자들의시위가새크라멘토주의회의사당앞에서열렸으며, 법안지지의원들은법안통과에필요한의원들의지지를얻어내기위해노력하고있습니다. 브라질리오데자네이로경찰은거짓말로무장강도를당했다고밝힌미국의수영선수 Ryan Lochte를기소했으며, 이를국제올림픽위원회IOC 에도통보했다고밝혔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샌 프란시스코에게 안타 하나만을 치는 빈공 끝에 0대 4로 패해 홈 3연전을 2승 1패로 마쳤습니다. 서부조 선두 승차도 두 경기로 줄었습니다.

미국민 70 % 이상은 서류 미비 불법체류자들이 열심히일하며미국인들이싫어하는일자리를메워주고범죄를더저지르는것도아니라고고인식, 도널드트럼프공화당대통령후보의국경장벽설치와불법이민자추방과같은초강경반이민정책에반대하고있는것으로조사됐다.

도날드트럼프공화당대선후보가자신의강경이민정책을수정, 불법체류자 전원 추방대신에 형사범죄를저지르지않은불법체류자들을구제하겠다고밝힌뒤당안팎으로부터에선지지자들의의사를무시하고일관성없이중대사안을너무쉽게바꾸는것이라는비판이제기되고있습니다.

제브부시전공화당대선경선후보는도날드트럼프후보가불법체류자1천백만명을추방하는대신형사범죄가없는자들은법적으로구제해주는방안으로자신의이민정책을선회한것을 변절이라며 비판하고나섰습니다.경선과정에서트럼프후보는부시후보가불법체류자들에게법적인구제방안을주려한다면서공격한바있습니다. 

저소득층을위한주택을포함하고있는프로젝트를추진하는개발업자에게는법정주차시설확보요건을완화해주거나건설허가요건을쉽게해주는등각종편의를제공하는법안이주의회에상정됐습니다.

라틴재즈팝트럼펫주자이자레코드회사 A&M 의공종창업자인 Herb Alpert 가 LA City College 음악전공자들의수업료를면제해주도록장학금 1천백만달러를학교측에기부했습니다.

지난 2012년도주하다Anaheim 경찰의 총격으로 사망한 마누엘 디아즈 사건배심원단이 경찰의무죄를 인정한 평결이조작된 영상증거들의영향을받았다는이유로제 9 연방항소법원은 원심 평결을 번복시켰습니다.

켄터키잭슨시의병원에서근무하는캐톨릭수녀두명이집에서흉기에찔려사망한채발견됐습니다. 최근들어LA 보건 당국의 식당들에 대한 위생단속 수위가 높아지면서한인업소들이바짝긴장하고있습니다.

펜실베니아주의 20대한인남성손기수씨가아동음란물을온라인상에서유통시켜오다검거됐다.

와이오밍주의옐로스톤국립공원에서낙뢰로발생한산불로 2만 7천에이커가소실됐으며, 인근의 Grand Teton 국립공원에서지난달말발생한산불은7천에이커를태운바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서머타임폐지안이이를바꾸는것이혼란만가중시킬뿐바꿀만한특별한이유가없다는반대주장에밀려주의회에서부결됐다. 

러시아와 중국 국방 관계자들이 모스크바에서 THAAD의 한국 배치 등과 관련한 미사일 방어(MD) 분야 협력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야구최강을가리는국가대항전 2017년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이 LA 다저스스타디움에서열리게됐습니다.

 
연방재무부는김용세계은행총재의연임을통해세계은행이그동안진행했던사업과개혁작업을지속해서수행해나갈것이라며김총재의연임을발표했다. 지난 2013년이슬람수니파무장조직 IS 에납치된올해 28살의미국인카일라뮐러가구조를요청하는동영상이최근공개됐다.

LA 지역의전액현금거래부동산매물이전체의 21.5 % 수준으로지난해보다 1.5 % 정도줄어들었으며, 이는전국평균 30 % 를크게믿도는수준입니다. 롯데그룹신동빈회장의최측근이자그룹 2인자격인 69세 이인원 부회장장이 검찰 소환조사를 앞두고 어제 경기도양평에서나무에목을매자상한채발견됐습니다.

한국레슬링국가대표후보팀감독김모씨가자살했으며, 김씨는레슬링협회의 30억원에달하는회계부정사건에연루된의혹을부인하며괴로워했던것으로알려졌습니다.

연방법원은힐러리클린턴후보가국무장관시절사용한개인이메일사건을수사한FBI 가추가로발견한이메일 1만4900건을당초예정된시한보다한달앞당겨다음달 13일부터공개하라고명령했다.

규모 6.2의 지진이 강타한 이탈리아 중부 지역에서 사흘 째 필사적인 수색·구조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는 267 명, 부상자는 4백여명을 넘고 있으며, 여진도 5백여 차례나 발생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미국을 지카 바이러스 감염국 명단에 추가하자 미국의 수출업자들이 비용 부담을 우려하고 있다. 중국은 앞서 지카 감염국을 지정한 이후 이들 나라에서 중국으로 오는 모든 컨테이너의 소독을 요구하고 있다.
대구경북 새누리당 초선 국회의원 11명이 북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 강행을 규탄하고  THAAD배치를 촉구했으며. 경북 김천 혁신도시에는 이 지역 아파트 주민들이 만든 사드배치를 환영하는 현수막 10여개가 걸렸다.

도날드 트럼프 후보의 초조한 변신에도 불구하고 대선 판세는 크게 변하지 않고 힐러리 클린튼 후보의 우세가 이어지면서  이미 승리를 위한 선거인단 수  매직 넘버 270 을 넘어섰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